벤츠 GLA 클래스, 9월 프랑크푸르트 공개?!

메르세데스 GLA 2세대, 풀체인지 기대감?!

 

벤츠는 소형 SUV인 신형 GLA 클래스 공개를 앞두고 독일 현지에서 테스트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GLA 클래스는 위장막에 둘러싸여 있지만 다부진 근육질에 외형을 보이면서 벌써부터 아우디 Q3, BMW X2와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출시된 GLA 클래스는 후속 모델을 준비중입니다. A클래스 라인업을 완성시키는 GLA 2세대는 프리미엄 소형 SUV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신형 GLA는 MFA2 신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전세대 보다 넓은 전장과 실내공간을 선보일 계획으로 최신 A클래스 디자인을 이어받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형을 가진 A클래스는 사다리꼴 모양의 거대한 그릴과 날렵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LED 헤드램프가 인상적으로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된 GLA는 이전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은 A클래스와 동일한 낮은 차고와 사다리꼴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에 띈다. 위장막으로 가려진 헤드램프는 A클래스 주간 LED등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공기저항계수 0.22Cd의 역학 기술을 구현한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측면은 이전세대에 비해 길어진 휠베이스와 볼륨감 있는 펜더부위와 원도우 라인을 보여주고 C필러 쿼터 글라스 모양이 변경됐는데 낮은 차고를 디자인과 타협한 모습이다.

 

 

 

 

두터운 위장막으로 감싼 후면은 스포티함 대신 부드러운 감성을 부여한 모습으로 적재공간을 넓히기 위한 뚝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스포일러가 양끝까지 내려왔고 리어 주간 LED는 범퍼 하단으로 위치를 바뀌었다. 또한 1세대 GLA는 디퓨져가 감싼 머플러 형태를 띄었다면, 2세대는 머플러를 하단에 배치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A클래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동일할 전망입니다. 벤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가 적용된 10.25인치 전자식 계기판과 10.25인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를 포함될것으로 보입니다.

 

 

 

 

2020 벤츠 GLA 클래스 파워트레인은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디젤은 각각 GLA 180D, 200D, 220D, 가솔린은 GLA 160, 180, 200 트림과 추가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주행거리 약 70km를 전기에너지만으로 달릴수 있습니다.

 

AMG 고성능 버전은 최고출력 306마력과 최대토크 40kg.m GLA 35 AMG과 최고출력 416마력의 45 AMG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2020 벤츠 GLA 클래스가 출시되면 총 7가지 A클래스 라인업을 완성하는 벤츠는 A클래스 세단, CLA, CLA 슈팅 브레이크, GLB는 이미 선보였고 GLA가 마지막이 됩니다.

 

한편, 벤츠 GLA 클래스는 9월에 열리는 독일 9월 프랑크푸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