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L클래스, 부활을 예고한 움직임?!
- 신차정보
- 2019. 7. 2. 06:37
단종되었던 벤츠 SL클래스 스파이샷 포착?!
지난 5월 해외매체를 통해 메르세데스 신차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테스트중인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E클래스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탑승이 불가해 보이는 2열 도어는 기존의 휠베이스를 지원하는 E클래스와 차이가 극악합니다.
▲ 2021 벤츠 SL클래스
덕분에 벤츠 SL클래스라는 추측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벤츠 관계자에 따르면 AMG GT와 새로운 SL은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1954년 고성능 스포츠카 300SL를 시작으로 큰 인기를 누렸지만 AMG GT와 S클래스 등장으로 점차 판매량이 줄어들며 사실상 단종 상태였던 모델입니다.
포착된 SL클래스는 전체적으로 E클래스 디자인과 동일한 외형으로 차이점은 없어 보인다. 다만 측면은 극단적으로 짧아진 2열 도어가 눈에 띄는데 2열 내부에는 레이싱카에서 볼수 있는 롤케이지가 장착되어 고성능 모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 벤츠 E 클래스
SL클래스가 E클래스 외형을 덮고 있는 이유는 아직 디자인이 확정되지 않은 차세대 테스트 뮬을 적용한 상태로 말그대로 기술적인 테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으로 볼수 있다.
현재 새롭게 개발중인 SL은 AMG GT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전형적인 프런트 미드십 형태의 FR 버전으로 기존의 S클래스 플랫폼 대신 E클래스를 활용하면서 차체가 작아지며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성을 발휘할것으로 예측됩니다.
실내는 4인승 구조가 될것이며, 하드톱을 대신해 소프트톱 방식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신형 GLE에 적용된 EQ 부스트 기능 결합한 최고출력 450마력과 436마력 2가지 버전과 고성능 AMG 모델은 V8 4.0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630마력 이상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한편, SL클래스는 S클래스 컨버터블과 S클래스 쿠페 라인업을 끝내고 벤츠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2020년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