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SUV?! 마하-E 랜더링 공개

아메라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SUV 버전 출시임박?!

 

포드는 스포츠세단 브랜드 머스탱을 기반으로한 크로스오버(SUV) "마하-E" 출시를 계획중으로 알려졌습니다.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의 대응차원에서 전기차 버전을 출시가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머스탱 최초의 SUV 등장은 매니아층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해 보입니다.

 

 

 

▲ 머스탱 마하-E 랜더링

 

머스탱은 1964년 4월 뉴욕 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아메라칸 머슬카 명칭에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로 최근에는 6세대 머스탱 GT를 출시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스포츠카 중심은 라인업은 판매량 감소로 이어지면 머스탱은 전기차와 크로스오버(SUV) 버전을 준비하면서 첫 작품인 마하-E 등장은 그만큼 반기운 상황입니다.

 

 

▲ 2018 포드 머스탱GT

 

머스탱 SUV는 지난해 티저 이미지가 공개, 크기는 BMW X2와 비슷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머스탱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면서 최근 출시된 머스탱 GT를 닮맞습니다.

 

마하-E 랜더링은 러시아 매체를 통해 공개됐는데 5도어 크로스오버 스타일에 머스탱 "포니" 로고를 커다란 그릴 중앙에 배치하고 그릴 주변 배젤을 크롬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머스탱 GT에 적용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패스트백 스파일로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후면은 머스탱 고유 감성을 그대로 전달하면서 앞뒤 펜더와 보닛, 높아진 차고의 휠 하우스는 SUV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과 잘 어울리도록 조합했습니다.

 

 

 

 

마하-E 성능은 1회 충전으로 600km를 주행할수 있고 기본형과 고성능 GT 버전으로 고성능 버전은 제로백 3.5초라는 놀라운 성능은 머스탱 쿠페보다 빠른 가속력입니다.

 

동급 경쟁모델인 테슬라 모델 X100D 제로백 4.9초, P100D 제로백 3.1초를 고려하면 머스탱 마하-E 시장 경쟁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머스탱 마하1 티저 이미지

 

포드 머스탱 SUV "마하-E"는 2020년 하반기 정식데뷔 예정으로 조만간 스파이샷을 통해 구체적인 외형이 공개될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