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차이점 분석?!
- 자동차이야기
- 2019. 5. 15. 06:37
국내 1700대 한정판?!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탐나는 매력
지난 4일 마블의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개봉 11일 만에 천 만명을 넘어서면서 흥행 신기록을 써가고 있다. 이에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한정판을 출시하며 국내 마케팅에 공을 들인 현대차는 긍정적 이미지와 함께 판매량이 증가하는 호조를 맞고 있다.
현대차는 이미 마블과 협업을 맺고 자사 자동차를 노출시키고 있었는데 대표적으로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벨로스터, 싼타페, 코나를 등장시키며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고 있었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짙은 무광 회색(메탈 그레이)과 빨간색을 매칭시킨 아이언맨 수트에서 영감받은 색상으로 실내외 디자인 요소 곳곳에 마블과 아이언맨 로고를 새기면서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는데 실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상 / 레드 닷 디자인상/ IDEA디자인상)에서 수상을 거뒀습니다.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정판 이라면 이정도는 해야지 |
기존 코나 디자인 역시 "2019 북미 오토쇼"에서 올해의 차호 선정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외형이지만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특별하다.
우선, 아이언맨 오리지널 수트에서 영감받은 컬러 투톤을 매칭, 가장 큰 차이점으로 일반모델에서는 선택할수 없는 컬러 조합니다.
전면은 전용 범퍼와 레드컬러 인테이크 가니쉬와 "MARVEL" 로고를 새킨 후드 가니쉬, 그릴을 감싼 빨간색 베젤과 LED 헤드램프에는 "IRON MAN"을 새켜 넣었습니다.
측면은 빨간색의 사이드미러와 프론트 휀더의 아이언맨 실버 로고, 18인치 전용 알로이휠과 아이언맨 휠캡, 도어 하단 빨간색 포인트로 마무리했습니다.
후미는 현대차 로고아래 "IRON MAN" 음각 레터링과 일자형 더블 머플러를 감싼 투톤 디퓨져는 볼륨감을 강조하면서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외에도 루프데칼은 선택 옵션에 따라 아이언맨 마스크 디자인을 삽입할수 있습니다.
실내는 기본 블랙 컬러 인테리어에 레드컬러를 포인트를 송풍구, 변속기 레버 주변에 배치하고 스포츠시트에는 레드 스티치를 삽입하고 스타크 자수, 아이언맨 마스크 음각,빨간색 안전밸트,도어스팟 램프등 등 아이언맨 에드션을 강조한 모습이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 웰컴 애니메이션과 대쉬보드 상단 토니스타크 서명을 삽입했다.
|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DCT)가 조합된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m 단일 트림으로 디젤엔진을 선택할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형 SUV 모델인 코나는 디자인, 실용성으로 인기를 얻은 모델로 디젤엔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비효율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지만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만큼 이런 소소한 단점을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편의사양은 풀옵션 수준 가격은? |
한정판인 만큼 옵션이 떨어지면 안되겠죠?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고, 기존모델에는 선택할수 없는 천연가죽 시트를 넣었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가격은 2WD 2,945만원, 4WD 3,122만원으로 기존 1.6 가솔린 터보엔진 풀옵션 기준 2,381만원 + 플래티넘 152만원+현대 스마트 센스 플러스 108만원, 인포테인먼트 패키지 108만원을 포함한 2,749만원에 비해 높게 책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