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BMW X6 공개, 진화된 쿠페형 SUV
- 신차정보
- 2019. 7. 4. 06:37
8시리즈 닮은, 3세대 2020 BMW X6 공개
지난 3일 BMW는 신형 X6 외형을 공개했습니다. 3세대로 공개된 X6는 5년만에 풀체인지를 통해 BMW 최신 디자인을 반영하며 이전보다 넓어진 키드니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는 공격적인 모습으로 신형 X5와 플랫폼을 공유한 클러스터 아키텍처(CLAR) 플랫폼을 공유하며 사이즈를 키우고 첨단 사양을 탑재했습니다.
BMW가 처음 공개한 X시리즈는 정확히는 SUV(크로스오버)가 아닌 SAC(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를 정식 명칭으로 BMW 전체 판매의 34% 차지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한다.
BMW X6는 1월 ~ 6월까지 평균 154대를 판매중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벤츠에 밀리는 형국으로 비슷한 경쟁모델인 벤츠 GLE과 차이가 좁혀지지 않고 있지만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2020 BMW X6 등장으로 역전될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BMW X6는 신형 X5와 플랫폼을 공유한 만큼 외관이 비슷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헤드램프와 그릴, 하단 범퍼등 X5와 차별화를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2020 BMW X6 크기는 전장 4935mm, 전폭 2004mm, 전폭 1696mm, 휠베이스 2975mm 사이즈로 기존 대비 전장 26mm, 전폭 15mm, 휠베이스 42mm가 길어지고 전고는 6mm 낮아지면 스포티한 쿠페형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전면은 BMW 상징인 키드니 그릴을 한층 입체감 있는 모습으로 신형 8시리즈와 유사한 그릴 디자인은 플래그십 라인에 적용되는 디자인으로 X5와 다른 부분입니다.
또한 날렵한 레이저 헤드램프와 하단 범퍼의 에어인테이크, 에어브리터 면적을 파격적으로 넓히면서 보다 역동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 2020 BMW X6 / 2019 BMW X6
측면은 전형적인 쿠페형 SUV 특징으로 B필러를 뒤로 루프라인이 뚝 떨어지는 형태를 띄며 윈도우 라인과 캐릭터 라인등 디테일한 부분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기존 X5 단점이었던 2열 헤드룸 확보를 위해 BMW 또다른 상징인 호프마이스터킥을 날렵하게 처리한 패스트백 형태를 띄면서 실내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후면은 X6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우선, 테일램프는 훨씬 간격한 모습으로 신형 8시리즈에 적용된 내부 그래픽과 동일한 형상을 띄며, 테일램프 상하단을 한층 끌어올린 볼륨감을 강조하고 양쪽 에어브리더와 하단 범퍼 대구셩 듀얼 머플러와 스키드 플레이트는 두톤 컬러를 적용하며 스포티한 감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2세대 X6에는 번호판이 테일게이트 상단에 위치했다면, 신형 X6는 범퍼 하단으로 번호판 위치를 변경하며 보다 안정감있게 바뀌었습니다.
▲ 2020 BMW X6 / 2019 BMW X6 / 8시리즈
실내는 플랫폼을 공유한 X5와 동일한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센터패시아를 중심으로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2개 배치하고 공조버튼을 기어노브 하단으로 배치하며 한결 심플해진 모습으로 2열 시트를 40:20:40으로 폴딩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0 BMW X6 파워트레인은 총 4가지 버전으로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엔진과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 엔진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4륜구동 xDrove가 탑재됩니다.
디젤 엔진은 2가지 버전으로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2.0kg.m의 30d 모델과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6.0kg.m을 발휘하는 M50d 모델로 출시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340마력, 최대토크 45.0kg.m을 발휘하는 40i 버전과 새롭게 개발된 V8 터보엔진이 탑재된 M50i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5.0kg.m 성능과 함께 전모델 유로 6d-TEMP 기준을 만족합니다.
한편, 2020 BMW X6 실차 공개는 독일에서 열리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국내 출시는 올해 하반기 8시리즈와 함께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