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Seltos) 7월부터 국내시장 출시?!

셀토스(Seltos) 인도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

 

기아차의 새로운 신형 SUV 셀토스가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인도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공개된 셀토스는 하이클래스를 표방하며, 소형 SUV 시장에 판도를 바꿀 모델이란 평가와 함께 뛰어난 성능과 편의사양,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인도시장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셀토스가 갑작스럽게 발표된 이유는 최근 광고영상 촬영도중 외관이 유출되며 모던하고 젊은 감각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호평을 받고 있고 디자인 유출에 따른 신차효과가 떨어지는것을 우려했다는 해석과 인도 시장 선점을 위한 계획에 일환으로 고려됩니다.

 

이미 기아차는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간생산 30만대 규모의 생산공장을 완공하고 올해 1월부터 셀토스 시험 생산에 돌입하며 하반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갑니다.

 

 

 

 

이런 여러상황에 맞물려 급하게 공개된 셀토스(Seltos)는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시장에서도 매우 긍정적 분위기가 연출되며 기아차 관련 검색이 5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셀토스(Seltos)는 기아차 고유의 호랑이코 그릴과 헤드램프가 연결되며 좌우 폭이 확장되고 헤드램프와 주간 LED 사이에 금속라인을 삽입해 분리형을 강조하고 하단 범퍼에는 세로형 3구 안개등을 배치하며, 전통 프리미엄 SUV 라는 디자인 완성도를 보여준다

 

 

 

 

 

측면은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연결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으로 근육질 차체가 돋보이며, 극단적으로 넓은 휠베이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셀토스 크기는 전장 4,370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630mm 로 스토닉과 스포티지 사이를 메꾸는 B-세그먼트 SUV 라인업을 담당하게 됩니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사이를 크롬바가 연결된 디자인으로 전면과 일체감을 부여했고 하단 디퓨저와 머플러는 금속 재질을 사용하며 프리미엄을 강조한 모습입니다.

 

 

 

 

실내는 동급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될 만큼 첨단 사양을 적용했습니다. 8인치 HUD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수평적으로 장착해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어 패널에는 사운드 무드 램프 + 8개의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 셀토스 실내

 

셀토스(Seltos) 파워트레인은 출시 지역에 따라 다양한 엔진을 장착합니다. 기본적으로 177마력을 발휘하는 1.6 가솔린 터보엔진, 149마력의 2.0 자연 흡기엔진과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0.6kg.m을 발휘하는 1.6 디젤엔진이 포함됩니다.

 

파워트레인에 따라서 7단 DCT, 6단 자동변속기, 무단 변속기를 조합하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는 소식도 있지만 향후 일정에 따라 공개될 전망입니다.

 

 

 

 

셀토스(Seltos)에 탑재된 첨단 편의사양에는 스마크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차로이탈 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방 교차 충돌 장비 보조, 하이빔 보조등 상위 모델인 쏘렌토에 포함된 거의 모든 사양을 적용했습니다.

 

 

▲ 셀토스 인도 경쟁차종

 

인도시장에는 소형 SUV 판매 비중이 약 70%에 해당하는 인기를 끄는 세그먼트로 이미 현대 크레타, 르노 더스터, 마루티 스즈키 비타라브레짜등 15종이 넘는 소형 SUV가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향후 셀토스의 선전을 기대하겠습니다.

 

한편, 셀토스는 국내에서는 6월 24일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7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