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변경 바뀌점은?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변경 바뀌점은?

 

랜드로버가 5년만에 디스커버리 스포츠 신형을 공개했습니다.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선보인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새로운 PTA 플랫폼을 적용하며, 48V 마일드 하이브드 시스템을 포함한 개선된 외형과 실내 인테리어는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PTA 플랫폼은 랜드로버 프리미엄 트랜버스 아키텍처 방식을 적용하며 이전 모델대비 서브프레임 차체강성을 13% 높이며 소음과 진동을 줄였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랜드로버 최신 아이덴티티가 적용되며 헤드램프와 LED 시그니처는 기존의 원형 헤드램프 보다 세련된 감성을 주고 후면 테일램프는 전면과 일체감을 주는 스퀘어 타입으로 바뀌었다.

 

▲ 2020 디스커버리 스포츠 / 2018 디스커버리 스포츠

 

 

하단범퍼는 세부적인 디자인 변화와 안개등이 위치했던 자리는 에어덕트를 위치시켜 스포티한 느낌을 주면서 디스커버리 스포츠 특징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전체적을 이전과 레이아웃이 동일해 보이지만 첨단 편의사양을 대폭 추가했다. 센터패시아 중앙에 위치한 10인치 내비게이션과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장착했고 3 스포크 스티어링 훨과 기어변속기 레버가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신형 이보크를 통해 선보인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이 적용되며 차량 주변을 모니터로 확인할수 있고,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4G 와이파이 핫스팟, 사이드 미러 최대각도를 50도가 가능한 모델을 장착했습니다.

 

중형급 SUV 모델인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열 시트를 40대20대40 분할 접이식으로 폴딩할수 있도록 변경되며 적재공간을 최대 1,749리터까지 확장할수 있습니다.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주목할점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2.0 가솔린 터보엔진과 결합하며 연비와 출력을 개선시켰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디젤엔진을 각각 150마력, 180마력, 240마력 버전과 2.0 가솔린 터보엔진을 각각 200마력, 250마력 버전으로 ZF 9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출시되며 2020년 시행되는 배출가스 규정 RDE2를 만족하도록 설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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