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9시리즈 출시계획, 보류?! 소문일뿐?
- 자동차이야기
- 2019. 4. 2. 09:37
BMW 넘버 8을 뛰어넘는 9시리즈 탄생은 소문일뿐?!
지난해 BMW는 벤츠 마이바흐를 뛰어넘을 9시리즈 출시 계획을 밝힌적 있습니다. 그동안 플래그십 모델인 8시리즈를 부활하며 라인업을 확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4도어 쿠페 스타일의 BMW 9시리즈 출시는 확정적인 분위기 였습니다.
특히 2014년 베이징모터쇼에서 공개된 "비젼 퓨 럭셔리 콘셉트"를 통해 7시리즈를 뛰어넘는 플래그십 등장을 예측했고 롤스로이스 팬텀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종 개발 소외식으로 "넘버 9" 탄생을 기대했던 소비자에게 찬물을 끼었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BMW 상품개발 총괄이사 클라우드 프렐리히(Klaus Frohlich)는 매체를 통해 "BMW 9시리즈 출시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현재 플래그십 라인은 넘버 7과 8만으로 충분히 대응할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 비젼 퓨 럭셔리 콘셉트
|
BMW 9시리즈 출시 보류 이유가 무엇일까? |
9시리즈 개발은 향후 대응차원에서 사실인것 같습니다. 플래그십 라인에서 7시리즈는 실용성을, 8시리즈는 특별함을 부여하는 고급스러움 상징을 간직하고 싶은 BMW 고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엔트리급 라인은 친환경차와 소형차 판매가 집중되고 있고 플래그십 시장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늘어나는 양극화 현상이 커지는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3대 명차로 불리는 마이바흐, 벤틀리, 롤스로이스는 매년 판매량을 늘려가며 지난해 국내에서 마이바흐 424대, 벤틀리 215대, 롤스로이스 123대등 억대 차값을 고려하면 럭셔리 자동차 시장이 커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 메르세데스 - 벤츠 마이바흐
BMW 대응은 9시리즈를 확대하지 않고 8시리즈 파생 모델을 늘릴 계획으로 2023년 최고출력 700마력 이상의 M8과 전기차 i8등 실속과 경제성으로 대체할것으로 보입니다.
BMW 9시리즈 출시는 없다는 입장을 확인했지만 시장의 양극화, 럭셔리 자동차 시장수요가 늘어나면 넘버 8을 뛰어넘는 9시리즈가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현재까지 9시리즈 출시는 보류된 만큼 내년 출시될 BMW I넥스트를 기대하는게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