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6세대 스파이샷 유출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6세대 스파이샷 유출

 

메르세데스-벤츠는 6세대 C클래스(W206) 풀체인지 모델 공개를 앞두고 위장막이 씌워진 스파이샷이 포착되고 있다. 지난 12월 공식출시된 벤츠 C클래스는 5세대 부분변경으로 S클래스에 버금가는 첨단 운전 보조시스템과 편의장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부분변경 C클래스는 세단을 구성하는 절반이상의 6,500여 개의 부품을 변경하며 국내 수입차 판매량 5위를 기록하며 벤츠 E클래스와 함께 수입차 점유율 30% 기록중이다.

 

 

 

 

스파이샷으로 목격된 C클래스 풀체인지는 최신 MRA 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프로토타입으로 전체적으로 전장과 훨베이스가 늘어났고 공차 중량을 줄이기 위한 알루미늄 사용범위를 넓힌것을 알수 있습니다.

 

두꺼운 위장막으로 가려져 자세한 부분은 확인할수 없지만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즈를 키우고 내부 패턴 변화와 하단 범퍼 에어 인테이크 패턴을 동일하게 적용했습니다.

 

 

 

 

▲ 2020 C클래스 6세대 / 2019 C클래스 부분변경

 

측면은 넓어진 전장과 훨베이스를 확연히 알수 있다. 공기저항을 고려 사이드미러는 A필러 쪽으로 옮기고 C클래스 특징인 2열도어는 큰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원형 테일램프가 인상적인 후면은 위장막으로 정확한 정보를 알수 없지만 프로토타입으로 개발되는 만큼 다른 가능성을 염두하고 임시적인 형태를 장착하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포착되지 않았지만 MRA 플랫폼으로 변경되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두개로 나눠진 12.3인치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 시스템등 첨단 사양으로 무장할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미 공개된 벤츠 CLA 탑재된 사양들입니다.

 

 

 

 

 

신형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디젤등 글로벌 시장 환경에 따른 다양한 라인업이 예상되며 특히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설이 있는 만큼 기대가 큰 상태입니다.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6세대는 AMG 버전까지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