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콜벳 C8 신형 스파이샷 16년만에 부활

전통 스포츠카 쉐보레 콜벳 C8 부활?!

 

6세대 신형 콜벳 C8의 테스트중인 스파이샷 영상이 잡히면서 화재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04년 5세대를 마지막으로 단종된 쉐보레 코르벳은 1998년 올해의 차로 선정될만큼 강력한 엔진과 디자인으로 매니아층 인기를 얻었지만 GM그룹 경영난으로 생산을 중단하게 됩니다.

 

 

 

 

쉐보레는 콜벳 고성능버전 Z06, 코르벳 C7 버전과 지난해 코르벳 ZR1을 출시하고 있었지만 코르벳 C8 프로토타입의 등장은 전통 코르벳 부활을 의미합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진 콜벳 C8 스파이샷으로 보이는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모델의 날렵하고 우아한 디자인 전통성은 지키면서 최신 쉐보레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모습으로 자세한 부분은 확인할수 없었습니다.

 

 

 

 

 

▲ 2020 쉐보레 콜벳 C8 / 2019 쉐보레 콜벳 ZR-1

 

다만 콜벳 ZR-1 삽입된 멀티 매트릭스 헤드램프과 주간 LED는 매우 흡사한 형태를 띄고 있고 하단부는 거대한 공기흡입구 형태로 비슷한 모양으로 보입니다.

 

공기흐름을 고려한 매우낮은 차고를 보이는 측면은 1도어 방식으로 노치백 스타일의 후방창문이 있는 형태로 2004년 단종되었던 코르벳과 유사함을 보입니다.

 

 

 

 

 

▲ 2004 쉐보레 콜벳

 

공격적인 볼륨감이 강조된 후면은 매우 얇은 스포일러가 끝부분이 붙은 형태로 콜벳 ZR1와 비교해 높이차이를 실감할수 있고 테일램프 하단으로 배분된 트윈머플러가 인상적인데 위장막으로 가려져 리어램프 형태를 알수 없었습니다.

 

 

 

 

 

 

쉐보레 콜벳 C8 파워트레인 또는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프로토타입은 테스트중인 만큼 디자인이나 엔진구성이 달라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신형 콜벳 C8은 2020년 뉴욕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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