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3 스포츠백 7월 출시?!

아우디 Q3 스포츠백 풀체인지 7월 출시?!

 

아우디는 지난 23일 연례회의를 열고 새로운 미래 전략을 발표하면서 올해 Q3 스포츠백과 E-tron 스포츠백등 다양한 SUV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컴팩트 SUV인 Q3 스포츠백은 7년만에 풀체인지가 이뤄지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아우디 Q3 스포츠백은 7월중에 공개할 계획으로 모터쇼가 없는 기간이라 독일현지에서 런칭 행사를 통해 공개됩니다. 최근 완성차 업체 신차 라인업이 많아지며 개별 행사가 진행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어 모터쇼 중요성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물론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기간동안 Q3 스포츠백을 전시할 계획이지만 공개는 7월로 확정한 분위기 입니다.

 

 

 

 

아우디 스포츠백은 5도어 해치백과 4도어 쿠페 모델에 적용된 스타일로 아우디 Q3 스포츠백가 해외 주행 테스트중인 모습이 포착되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전면은 아우디 SUV 라인업에 적용중인 8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범펀 양쪽 끝에 위치한 대형 에어 인테이크는 컴팩트 SUV라고 상상되지 않을 만큼 거대한 크기로 스포티한 감성을 부여 젊고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MQB 플랫폼을 적용한 측면은 휠베이스가 77mm 늘어나면 긴 차체가 인상적이고 C필러는 이전 대비 각도를 높이면서 2열 탑승자가 편리할수 있도록 배려한 모습입니다.

 

실제 아우디 Q3 스포츠백 크기는 전장 4,484mm, 전폭 1,849mm, 전고 1,585mm, 휠베이스 2,680mm 사이즈로 동급 최고수준의 사이즈라고 할수 있습니다.

 

 

 

 

후면은 전면과 일체감을 주는 수평형 테일램프 디자인과 범퍼 하단에 대구경 머플러는 테스트를 위한 임시 부착물로 디퓨져가 머플러를 감싼 형태가 유력해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은 기본형과 Q3 RS 스포츠백 2가지 버전 출시가 예상되며 각각 최고출력 150마력의 1.5리터 가솔린터보, 최대출력 190마력 2.0 가솔린 터보과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4.7kg.m의 2.0 디젤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리게 됩니다.

 

 

▲ 2019 아우디 Q3 실내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우디 최신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콕핏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레벨 2수준의 반자율 기능, 360도 어라운드뷰, 아우디 커넥트 서비스, 음성인식등 콤팩트 SUV 등급 이상의 첨단 옵션을 탑재됩니다.

 

한편, 아우디 Q3 스포츠백 풀체인지는 올해 3분기 헝가리 공장에서 생산에 들어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