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8, 극비 프로젝트 개발 중?!

소문만 무성했던 BMW X8 등장?! 최상위 X시리즈

 

BMW는 플래그십 모델인 X7를 포함한 X시리즈를 통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겠다는 걸까요? 극비리에 쿠페형 스타일의 BMW X8(코드네임 G09)을 개발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X7은 코드네임 G07을 사용했습니다.

 

 

 

 

X시리즈는 BMW 주력 SUV 라인업은 X1, X3, X4, X5, X6를 판매중으로 최근에는 X2, X7을 추가하며 라인업을 촘촘하게 만들며 글로벌 시장 판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선, BMW 관계자에 따르면 X7보다 윗등급 모델인 "X8" 개발을 고민중이라는 보도가 발표된 이후 독일 현지에서 X8과 관련된 소문들이 점차 사실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 BMW X시리즈

 

BMW가 X8 개발을 고민하는 이유는 전통적인 럭셔리 브랜드들이 SUV 시장을 진출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이 떨어질것을 우려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실제 벤틀리, 롤스로이스, 아우디 Q8, 람보르기니 우르스등 쟁쟁한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차이는 발생하지만 미래지향적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하는 BMW 입장에서는 시장을 빼앗기지 않으려는 조치일수 있습니다.

 

개발중인 BMW X8은 마이바흐 GLS를 겨냥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으로 마이바흐는 전장 5.2m, 전폭 2m, 휠베이스 3,135mm 크기에 6인승 구조로 2020년 출시될 예정으로 특별한 일부 오너들을 위한 첨단 편의사양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이바흐 GLS

 

BMW X8은 디자인, 제원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다만 소문에 따르면 기존 X7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체는 휠씬 커지면서 4인승 또는 6인승 구조를 적용하며 쾌적한 실내공간과 첨단 장비와 편의사양으로 무장할것으로 예측됩니다.

 

파워트레인은 M760Li에 적용된 V12 6.6리터 트윈터보 610마력 수준의 탑재가 유력하며 자율주행 레벨 4단계 수준의 커넥티비티 기술을 접목 가능성도 열려 있습니다.

사실 BMW X8 개발은 예측이 가능했던 부분으로 BMW는 세단 라인업을 9시리즈까지 확장 운영중으로 올해중으로 9시리즈 그란 쿠페 출시가 예정된 만큼 SUV 라인업인 X시리즈 역시 비슷한 넘버를 유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경쟁모델인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은 2020년 출시를 계획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