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무엇이 바뀌었나?
- 신차정보
- 2019. 5. 30. 06:37
미국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캐딜락"는 CT6 인기에 힘입어 4년 연속 국내 판매량을 늘리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올해 하반기 투입되는 SUV XT6, XT5 부분변경 모델과 세단 CT5등 신차 라인업을 확대하며 수입차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캐딜락 XT5는 지난 2016년 국내 출시된 이후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는 만큼 주목받고 있는 중형급 SUV 모델로 해외에서 위장막 없는 스파이샷이 포착되었습니다.
부분변경인 만큼 전면과 후면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변화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이는데 언듯보기에는 기존에 동일한 외형으로 최근 출시된 XT4 크로스오버와 XT6등 캐딜락 최신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패턴을 보입니다.
기존 XT5에서 볼수 있는 수직형 주간주행등과 안개등, 방패형 그릴과 주변 크롬 베젤은 이전과 동일하다. 다만 그릴 내부 패턴을 가로 크롬바 대신 메시패턴으로 바뀌었고 그릴 크롬라인 하단을 약간 두껍게 변경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후면은 전면과 동일한 수직형 테일램프 디자인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은색 시키트 플레이트 면적이 넓어지면서 더블 머플러를 감싸는 형태로 바뀌며 보다 안정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그동안 실내사진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이번 스파이샷에는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실내가 함께 유출되었는데 기존의 세련미를 강조한 수평형 구조에서 큰 변화는 없다.
▲ 2017 캐딜락 XT5 / 2020 CTS /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대신 센터 중앙 콘솔에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변화가 주목됩니다. 기어 노브 아래 위치한 컨트롤러는 디스플레이와 연결되어 음악, 전화, 열선을 조작할수 있고 센터콘솔에는 무선충전기능을 포함할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근 출시된 CT5에도 동일하게 적용된 인테리어입니다.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은 이전과 동일한 3.6리터 가솔린 엔진과 최근 중국형 XT5에 탑재된 2.0리터 가솔린 엔진을 8단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린 최고출력 237마력, 최대토크 35.7kg.m을 발휘한 라인업을 추가할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캐딜락 XT5 부분변경 모델은 올해 하반기 완전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