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폭스바겐 골프 신형, 실내 디자인 유출?!
- 신차정보
- 2019. 6. 13. 06:37
8세대 신형 골프 실내 인테리어 완벽히 달라졌다.
폭스바겐 골프는 출시 45주년을 맞으며 올해 8세대 신형 골프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미 해외매체로 해치백의 정석을 보여주는 디자인은 호평을 받고 있지만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실내 인테리어가 주행 테스트 과정에 포착되었습니다.
사실 폭스바겐 골프는 지난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출시가 지연되었다는 설명입니다.
폭스바겐 그룹 디자인 총괄 "클라우드 비숍"은 신형 골프의 인테리어는 완전 디지털화될것이라 밝혔었는데 디지털 콕핏과 HUD등 첨단사양 탑재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2020 폭스바겐 골프는 2개의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장착한 디지털 계기판과 중앙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베젤을 감싸며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고, 조작방식은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디스플레이 아래 물리버튼을 최소하 시키고 자주 사용하는 공조버튼을 배치해 편의성을 고려한 모습은로 일부 차종의 풀터치스크린 방식은 조작이 불편하다는 논란을 의식한 모습이다.
▲2020 골프, 2018 골프
포착된 변속기 레버는 수동변속기를 탑재한 모델로 둥근형태의 기존 레버와 다른 디자인을 채택했는데 6단 수동 또는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 폭스바겐 골프 파워트레인은 다양하게 적용된다. 기존 1.6리터 디젤엔진을 신형 1.5리터 디젤엔진으로 변경하고, 개선된 SCR 요소수 방식이 적용된 3가지 디젤엔진과 12V 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진 하이브리브 모델 출시 가능성도 제기된 상태입니다.
고성능 모델인 골프 GTI는 300마력에 가까운 성능을 보이고 가장 강력한 모델인 골프R은 400마력을 발휘할 예정이며, 친환경모델에는 EV 골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0 골프 신형은 폭스바겐 최신 모듈형 플랫폼 "MQB 에버"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휠베이스를 넓혀 쾌적한 실내공간을 지원하고, 45kg 가량 경량화를 이루면서 출력 향상과 주행성 개선 효과를 발휘할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2020 폭스바겐 골프 신형는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되어 올해 하반기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