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우디 S6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
- 해외자동차
- 2019. 4. 24. 06:37
2020 아우디 S6, S7 공개, 고성능과 연비효율 공략?!
아우디가 지난해 출시한 A6 풀체인지의 고성능 버전인 S6, S7을 공개했습니다. 아우 디는 A6, S6, RS6등 일반형과 고성능으로 라인업을 구분하면서 판매중으로 S6는 현재 가솔린 터보엔진 모델이외 고성능 디젤엔진을 적용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아우디 브랜드중 가장 인기가 많은 차종은 아우디 A6 모델로 지난 2월까지 1717대를 판매대수 중 A6(40 TFSI)는 1617대를 판매한 "베스트셀링카"입니다.
A6 풀체인지 모델은 국내에 아직 출시를 하지 않아 풀체인지 모델을 기다리는 고객 수요와 맞물리며 전년대비 판매실적이 떨어지고 있어 곧 국내 출시가 가능할 전망으로 2020 아우디 S6 출시 역시 긍정적으로 바라볼수 있습니다.
▲ 2020 아우디 S6 / 2019 아우디 A6
2020 아우디 S6 아반트는 A6 풀체인지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흡사한 디자인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다만 고성능 버전인 S6 아반트는 S 라인 사양을 적용한 스포티한 전면 범퍼와 사이드 스커드, 디퓨저등 디테일한 부분을 개선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A6 풀체인지에 적용된 헤드램프와 주간 LED, 테일램프 디자인과 원형 쿼드 배기 머플러 위치 역시 동일하게 적용됐습니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 드라이브셀렉트를 통해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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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아우디 S6 주목할점은 파워트레인 |
신형 아우디 S6는 새롭게 적용된 3.0리터 V6 TDi엔진은 최고출력 349마력, 최대토크 71.4kg.m을 발휘,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리며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합니다.
V6 TDI엔진은 다운사이징을 진행하며 토크비율이 2500rpm ~ 3100rpm 구간에 가속이 가능해지며 상위모델인 RS5엔진과 마력이나 토크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 2020 아우디 S6 / 2016 아우디 S6
추가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통합형 제너레이터를 적용하고 배터리를 차체 바닥으로 10A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며 발진시 터보렉을 줄이고 반응성과 연비효율을 높인 특징으로 아우디 S6 연비는 유럽기준 16.1km/ℓ에 달합니다.
또한 100km/h 제로백은 5.0초, 최고속도는 250km/h이며 저부하 고속주행시에는 최대 40초까지 엔진을 멈추면서 연비소모를 극단적으로 줄일수 있게 됐습니다.
고성능 타입인 신형 아우디 S6는 전방과 후방차축 토크 비율을 40:60으로 분배하고 스포트모드 주행시 선별적인 토크제어로 핸들링 성능을 높여주며, 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6P 세라믹 브레이크를 옵션으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2020 아우디 S6 가격은 유럽기준 76,500유로(한화 약 9840마원)에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 판매가격은 미정으로 추가된 옵션을 선택하면 1억 2천만원대를 예상할수 있습니다.
한편, 2020 아우디 S6 출시는 올해 말 미국을 시작으로 국내까지 판매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