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GT R 로드스터, 2019 제네바 모터쇼 공개

메르세데스 - 벤츠 AMG GT R 로드스터,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실사공개

 

메르세데스-벤츠는 AMG GT R 출시 2년만에 오픈형 모델인 AMG GT R 로드스터를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강력한 퍼포먼스 디자인과 585마력 성능을 발휘하는 GT R 로드스터는 750대 한정 생산으로 극 소수만이 소유할수 있는 스포츠카입니다.

 

 

 

 

벤츠 AMG GT R 로드스터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놓치지 않으면서 강력한 다운포스를 형성할수 있는 공기역학적 설계된 "샤크 노즈(Shark Nose)"를 선택하고 기존 루프를 대신한 2중 패브릭 루프가 적용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외 AMG 카본 패키지를 적용한 프론트 스필리터, 리어 윙,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를 탄소섬유를 사용하고 AMG GT R 마크를 곳곳에 부착했습니다.

 

 

 

 

 

 

실내는 12.3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멀티미디어 스크린으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터치와 다이얼 버튼으로 조절할수 있고 각각 클래식, 스포티, 슈퍼 스포츠 3가치 모드를 통해 주행모드에 따른 변속을 식별할수 있급니다.

 

 

 

 

기본적으로 컨버터블은 공기저항으로 소음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현상을 보이지만 GT R 로드스터는 고급소재인 마그네슘, 스틸, 알루미늄을 사용한 무게를 줄이고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으면서 쿠페와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GT R 로드스터 2중 패브릭 루프는 온오프 가능한 루프는 3.5초만에 열고 닫을수 있고 쿠페와 비교해 최고속도 1km/h 차이 나는 317km/h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벤츠 AMG GT R 로드스터 파워트레인은 쿠페형 모델과 동일한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 쉬프트(Speed Shift) 7단 듀얼 클러치를 조합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71.4kg.m, 100km/h → 제로백 3.6초은 최고수준의 컨버터블입니다.

 

 

 

 

또한 뒷바퀴 조향시스템(ARAS)SMS 100km/h 이하 상황에서 각각 컴포트, 스포트, 스포트 플러스, 레이스 총 4개 모드를 선택 민첩한 코너링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벤츠 AMG GT R 로드스터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AMG GT R 쿠페 가격 159,350달러(한화 약 1억 8천만원)을 고려하면 한정 생산되는 프리미엄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