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렙터 출시?
- 해외자동차
- 2018. 5. 1. 03:39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렙터 출시? 기대해
북미시장에서 세단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라인은 픽업트럭으로 그중에 포드 픽업트럭은 다양한 라인업으로 중형 픽업 "레인저", 고성능 픽업 "F-150 랩터"등 다목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장점을 가진 모델로 국내 포드 레인저 렙터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국내 픽업트럭 시장은 쌍용 코란도 스포츠 단일 독점으로 매월 2천대 이상 판매량을 보이고 있지만 현대, 기아에서는 아직 관련 모델을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미 북미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포드 레인저 렙터 출시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데 출시된다면 2019년형 레인저 또는 고성능 레인저 렙터 출시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렙터는 중형급 고성능 오프로더 타입으로 남성미를 뿜는 거친 외형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진 2019 레인저 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졌습니다.
레인저 렙터 크기는 전장 5398mm, 전폭 2180mm, 높이 1873mm, 적재함 1743mm x 1560mm 탑승공간 이외 짐칸으로 견인 용량은 2500kg을 적재할수 있습니다.
뒷범퍼 하단에 위치한 견인고리는 3800kg을 견딜수 있고 온로드 + 오프로드를 견딜수 있는 고강도 저합금강 프레임과 PSD 쇼크 업소버를 통해 승차감을 개선했습니다.
파워트레인에는 F-150 랩터에 탑재된 10단 자동변속기 + 2리터 바이터보 디젤엔진을 조합해 최고출력 213마력, 최대토크 51.0kg.m 성능으로 상위 엔진에는 2.2리터 디젤엔진 최고출력 160마력, 3.2리터 엔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쌍용 픽업트럭 "코란도 스포츠"는 2.2 LET 디젤엔진 + 7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여 최고출력 187마력, 최대토크 42.8kg.m으로 성능에서 다소 차이를 보입니다.
편의사양에는 견인 중인 트레일러 중심을 제어하는 TSC, 가파른 경사 주행 HSA, HDC, 적재함에 무거운 적재물이 있는 경우 운전을 돕는 LAC 이외 오프로드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내는 지형관리 시스템 TMS등 최첨단 사양을 적용했씁니다.
국내 픽업트럭 시장 수요는 많지 않지만 소비자들에 트렌드가 변하고 취미, 레저에 대한 선호도는 높아지며 온·오프로드를 다닐수 있는 픽업트럭에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 경쟁 픽업트럭
덕분에 해외에서 인지도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 닛산 프론티어, 르노 알레스칸, 혼다 릿지라인 등 다양한 픽업트럭이 국내 출시기회를 조율 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픽업트럭 시장에 가능성을 염두하고 북미버전 중형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개발을 하고있어 수요만 충분하다면 국내 출시도 충분히 염두할수 있을것 같다
이상으로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렙터를 알아봤는데 북미시장에 비해 우리나라 픽업트럭 수요는 많지 않지만 고객의 취향이 변하고 있는 만큼 픽업트럭 시장이 활성화 될수 있을지 궁금한 가운데 레인저 렙터는 태국에서 생산되 호주, 아시아에 판매될 예정으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