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우디 TT 로드스터 가격, 제원

 

 

2016 아우디 TT 로드스터 가격, 제원

 

지난해 3세대 신형으로 국내 출시된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컨버터블 형식에 스포츠카로 아우디에 절제된 세련미와 남성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혁신적인 드라이빙 시스템 변경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스포츠카 상위모델 신형 R8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돋보이는데 로드스터는 2인승 스포츠카를 명칭하는데 1900년 중반 북미에서 처음 만들어진 모델입니다.

 

3세대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됐는데 당시에도 최신 아우디 패밀리룩을 적용하고 최신사양을 대폭 추가하면서 만족도는 더욱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6 아우디 TT 로드스터 가격, 제원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신형으로 변경되면서 MQB 플랫폼을 적용했는데 가벼운 알루미윰 + 초고장력 강판을 대폭 추가한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을 사용 무게를 기존에 비해 50kg 이상 감량하며 성능개선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 직렬 4기통 TFSI 엔진을 탑재했는데 가로배치형 엔진모듈을 적용해 주행성을 높였는데 최고출력 220마력, 최대토크 35.7kg.m 성능으로 6단 자동입니다.

 

 

 

 

 

 

 

가로배치형으로 엔진을 배치했기 때문에 코너링에서 쏠림현상을 줄이고 다이내믹한 성능을 보이는데 0 → 100km/h 까지 제로백 5.9초 가속도를 보입니다.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일반 가솔린, 고급유 2종류 모두 사용할수 있는데 엔진성능을 위해서는 고급유를 권장하는데 연비효율은 복합연비 10.0km/ℓ 효율을 보입니다.

 

 

 

 

이밖에 변경된 디자인을 보면 측면 오버행을 줄여 루프라인을 날렵하게 변경하고 리어에는 LED 테일램프, 크롬 또는 블랙 색상 디퓨져와 듀얼 배출구를 통해 마무리했는데 120km/h 이상 가속하면 내장되어 있는 리어 스포일러가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편의사양에는 12.3인치 버츄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탑재하고 계기판에는 속도계 + RPM게이지를 체크할수 있는데 그래픽을 위해 엔비디아사 그래픽칩을 탑재했다.

 

 

 

 

 

 

2016 아우디 TT 로드스터 가격은 국내 가솔린 3모델로 출시됐는데 아우디 TT 쿠페 5750만원, 아우디 TT 로드스터 6050만원, 아우디 TTS 7890만원에 출시됐습니다.

 

 

 

 

 

 

상위모델인 아우디 TTS는 최고출력 293마력, 최대토크 38.8kg.m, 제로백 4.9초에 성능으로 고성능 타입 골프R 모델에 적용한 동일한 엔진을 탑재한것이 특징입니다.

 

 

 

 

이상으로 2016 아우디 TT 로드스터 가격, 제원을 알아봤는데 3세대 신형 모델로 변경되면서 스포츠카 디자인에 완성도는 더욱 높아졌는데 사실 로드스터 타입은 실용성에서 떨어진다는 단점은 있지만 드라이빙에 즐거움을 위해서 가장 적합한 모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