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 2017 가격표의 단점

 

 

쉐보레 크루즈 2017 가격표의 단점

 

쉐보레 준중형 모델 올뉴 크루즈 풀체인지 모델을 2017년형으로 출시했는데 국산모델 중 현대 아반떼를 이길수 있는 유일한 모델로 점치고 있는데 다소 높은 가격책정으로 국내시장에서 외면받고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준중형 모델에 경쟁은 치열한데 특히 국내에서는 상품성을 극대화한 현대 아반떼 판매량 독주를 이어가는데 소비자들은 크루즈에 등장이 기대가 높습니다

 

이유는 쉐보레 크루즈는 유럽에서 인기모델 오펠 플랫폼을 적용하면서 차체는 키우고 최신사양을 풀체인지하면서 상품성을 극대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국내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가격책정은 고전하는 상황을 만들었는데 북미시장에 비해 판매량은 저조한 상황인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2017 쉐보레 올뉴 크루즈는 만 9년만에 플체인지된 모델로 과거 GM대우시정 라세티 프리미엄 모델 이후 준중형 라인으로 출시됐는데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말리부에 적용된 패밀리룩을 적용해습니다.

 

다만 과거에 비해 주 소비층인 2030 젊은층에 SUV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상대적으로 준중형 세단 판매량은 줄어들었는데 그 가운데 현대 아반떼 경쟁력이 상당합니다.

 

 

 

 

올뉴 크루즈는 기본 모델에 비해 훨베이스 25mm, 뒷자석 레그룸 22mm 넓어져 크루즈 크기는 전장 4665mm, 전폭 1805mm, 높이 1465mm, 훨베이스 2700mm 입니다.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1.4리터 터보 가솔린엔진과 GEN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여 최고출력 153마력, 최대토크 24.5kg.m 성능으로 복합연비는 13.5km/ℓ 입니다.

 

 

 

 

또한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한 만큼 차체는 키우면서 무게는 110kg 줄였는데 동급 최고수준에 안전성으로 프론트, 사이드, 대형 커든 에어백을 탑재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2017년에는 국내에는 유일하게 랙타임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스티어링을 적용했는데 이밖에도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좌석 안전벨트 경고, 차선이탈 경고, 차선유지보조 시스템, 전방충돌 경고, 자동주차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2017 가격표 LS 트림 1690만원,  LT 2151만원, LTZ 2349만원으로 책정됐는데 년식을 변경하면서 각각 200만원 정도 가격을 낮추어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이전 모델가격은 LS 1890만원,  LTX 2478만원으로 중형세단에 맞먹는 가격 때문에 외면 받았는데 가격을 인하하면서 상품성은 개선된 상태입니다.

 

 

 

 

 

이밖에 쉐보레 크루즈 2017 단점은 디젤엔진 라인에 부제인데 국내는 아직까지 연비효율이 높은 디젤엔진에 인기가 많기 때문에 아쉬움으로 남는데 최근에는 친환경 모델을 강조하는 만큼 대체 될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크루즈 2017 가격표의 단점을 알아봤는데 출시 당시 높은 가격책정 실패로 소비자들에게 외면받았는데 가격인하를 통해 정면돌파를 시도하고 있는데 과연 국내 준중형 시장 아반떼를 따라 잡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