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실차, 캐딜락 닮은꼴?

제네시스 GV80 실차, 캐딜락 닮은꼴?

 

현대차는 12월 제네시스 GV80 공개를 앞두고 GV80 실차 내외관 디자인 사진이 유출됐습니다. 지난 3일 클리앙 커뮤니티에 게제된 사진은 울산 공장에서 생산중인 모습으로 노이즈 마케팅을 노린 연출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제네시스 GV80 전체 디자인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디자인을 고의적으로 유출시킨 이유도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이 뜨거운 만큼 부담감을 줄이고 시장 반응을 살피기 위한 의도된 연출이라 생각됩니다.

 

이미 제네시스 GV80는 출시 이전부터 디자인, 첨단 사양등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최초의 SUV 수식어를 통해 기대치가 높아진 상태에서 외관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인 반응도 있지만 캐딜락을 닮았다는 부정적 의견으로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네시스 GV80는 럭셔리 SUV 시장에서 향후 벤츠 GLE, BMW X5와 경쟁할 예정으로 GV70을 포함하여 제네시스 브랜드의 SUV 모델 2종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 캐딜락 XT6,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 실차 유출?!

 

현대차 울산 공장에서 생산중인 제네시스 GV80 실차 모습은 내외관을 모두 공개되며 광고촬영중에 공개된 전면부 이외에 후면부 디자인까지 유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실차 전면부는 이미 공개된 크레스트 그릴과 격자무늬 패턴을 포함하고 좌우에는 2개로 분할된 쿼드 헤드램프를 특징으로 단조로울수 있는 하단부 범퍼는 세로형 에어 인테이크와 반광 크롬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측면은 후륜구동 특징으로 휠 아치를 크게 강조한 모습이며, 자세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크기와 비슷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후면은 전면과 동일한 기조인 쿼드 테일램프을 통해 일체감을 주는 디자인을 완성하고 제네시스 브랜드 로고 레터링을 트렁크 중앙에 양각으로 위치시켰습니다.

 

또한 범퍼 하단 번호판 위치를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을 형상화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유출된 사진에는 실내사진을 포함하며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베이지톤 내장컬러를 통해 나파가죽, 알루미늄, 우드그레인, 블랙 하이드로시등 다양한 고급소재를 적용했고 심플하고 고급스런 분위기 연출을 위한 공조버튼을 최소한 모습입니다.

 

운전석을 중심으로 2-스포크 스트어링훨과 12.3인치 계기판을 장착했고 플로팅 타입의 14.5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크리스털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가 특징이다.

 

 

 

 

 

  제네시스 GV80 장착될 첨단기술들?

 

제네시스 GV80은 현대기아 최첨단 기술인 반자율주행 ADAS를 전몬델 기본 탑재하며, 문을 살짝 닫아도 모터가 도어를 자동으로 닫는 소프트 클로징 도어, 원격 스마트 주차, 패턴 러닝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음성인식 차량제어, 제네시스 카페이등 기존에 볼수 없었던 첨단 기술을 집약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파워트레인은 새롭게 개발된 L6 3.0 디젤엔진을 주력으로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m을 성능을 발휘하고 2.5리터 터보, 3.5리터 가솔린 터보등 3가지 엔진을 장착하며 전자식 LSD가 포함된 사륜구동은 옵션으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은 미정으로 기본트림을 기준으로 6천만원 후반이 예상되며 풀옵션을 선택할 경우 8천7백만원으로 책정될 전망으로 이는, 경쟁모델인 벤츠 GLE, BMW X5 보다는 낮은 가격이지만 국산차 치고는 높은 가격인것은 사실입니다.

 

최근 자동차시장은 대형과 소형, 비싼 가격과 가성비 가격등 시장이 양분화되는 상황에서 인기차급인 대형 SUV 인지도와 책정이 시장이 먹힐지는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한편, 제네시스 GV80은 사전계약 없이 출시와 함께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