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포드 익스플로러 주목할 변화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주목할 변화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풀체인지를 통해 새로워진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를 출시했습니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 2017년, 2018년 2년 연속으로 판매 1위를 달성하며 국내 소비자에게 상품성을 인정받은 모델로 8년만에 세대교체가 이뤄지면서 출시 이전부터 주목을 끌었습니다.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는 북미시장에 이어 아시아 지역 최초로 국내에서 출시하면서 한국 시장이 그만큼 익스플로러 판매에 중요한 지역이라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올해 신형 출시소식에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가성비 수입 SUV 라는 호칭을 얻으며 대형 SUV 시장에서 벤츠, BMW 못지 않은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실제 지난해 12월 포드 익스플로러는 6,908대를 판매하며 전체 12위를 기록했는데 대형 SUV 중에서는 유일하게 순위권을 기록하는 성적을 보여줬습니다.

 

그만큼 한국 시장은 익스플로러에게 중요한 시장으로 6세대 모델을 조기에 출시하며 그동안 하락했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으로 보여집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주목할 변화 4가지

 

 

1

  달라진 외모, 포드 아이덴티티 적용

 

2020 포드 익스플로러는 세대교체를 하면서 전장 5049mm, 전폭 2004mm, 전고 1775mm, 휠베이스 3025mm로 사이즈를 키웠는데 국산모델인 기아 모하비는 전장 4930mm, 전폭 1920m, 전고 1790mm, 휠베이스 2885mm 와 비교했을때 모하비를 압도하는 크기를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최근 출시된 링컨 내비게이터를 연상시키는 투박하고 심플한 그릴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마름모꼴 모양으로 이전과 비교해 보다 젊은 감성을 부여한 모습이다.

 

 

 

 

측면은 A필러와 B, C필러를 이어지는 윈도 프레임 라인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며 익스플로러 고유 감성을 유지한 한편 후륜구동으로 변경되면서 축간 거리 비율과 프런트, 리어 오버행이 감소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후면은 기존과 거의 동일한 모습으로 전면과 기조를 이은 LED 테일램프와 듀얼 머플러를 감싼 디퓨져등 디자인 특징을 유지한 모습입니다.

 

 

 

 

2

  새로워진 플랫폼, 파워트레인

 

 

신형 익스플러는 포드에서 개발된 차세대 후륜구동 아키텍처를 적용한 특징으로 차체 크기는 더욱 넓어지고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7가지 주행모드, 지형 관리 시스템등 다양한 상황에서 주행이 가능한 온,오프로드 주행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모든 엔진에 새로운 10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며 기존에 6단 자동변속기와 비교해 장족에 발전을 보여주며 총 4가지 엔진 라인업을 갖출 예정입니다.

 

 

 

 

우선, 3.5리터 V6 자연흡기 엔진은 삭제되고 3.3리터 V6엔진, 3.0리터 V6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 2.3리터 4기통 터보 엔진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에는 배출가스 규제로 인해 2.3리터 가솔린 엔진 모델만 출시하게 됩니다.

 

2.3리터 GTDI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2.9kg.m으로 변경된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물려 복합연비 8.9km/ℓ 의 개선된 연비는 동급 최고수준을 자랑합니다.

 

이외에도 포드는 3.0리터 V6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할 계획으로 최대마력 400마력, 최대토크 55.3kg.m을 발휘합니다.

 

 

 

3

 확장된 3열과 실내 인포테인먼트

 

2020 포드 익스플로러는 실용적인 부분을 적극 개선했습니다. 기본적으로 7인승 구조인 익스플로러는 후륜구동으로 변경되면서 3열 좌석 공간이 상당히 넓어지도록 레이아웃을 변경했고 승하차가 편리한 3열 파워폴딩 버튼을 적용했습니다.

 

운전석에는 컬러 LED 클러스터를 적용했고 샌터패시아에는 8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는데 최근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장착하는 추세와 비교해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이밖에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싱크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무선충전, B&O 프리미엄 오디오등 기본적인 사양을 충실히 갖추고 있다

 

 

 

 

4

 2020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인상폭 280만원?!

 

신형 익스플러는 국내 2.3 에코부스트 단일모델을 출시하며 가격을 리미티드 기준 5990만원을 책정했다. 2019 익스플러로 2.3 에코부스트 5710만원과 비교해 약 280만원 가격이 인상된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 익스플로러는 가성비 SUV를 통해 인지도를 쌓은 만큼 가격 인상은 아쉽지만 풀체인지를 통해 첨단 사양과 10단 자동변속기 탑재등 다양한 사양이 변경되었고 여전히 동급 경쟁모델과 비교해 가격이 저렴하다는점에서 향후 익스플러로 판매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한편,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출시는 미정으로 북미시장에 내년 하반기 공개될 예정인 만큼 추후 일정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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