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 풀체인지 주목할 변화

아우디 A7 풀체인지 출시임박?!

 

아우디코리아는 신형 A6를 국내 출시한데 이어 A7, A8 출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이미 판매중인 2세대 A7은 풀체인지를 통해 긴 후드와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을 특징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새로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으로 역동적인 변화를 보여줍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등 디젤게이트 파문으로 국내 판매가 중단됐던 수입차들은 최근 일본차 불매운동을 기회로 국내 복귀를 서두르는 모습입니다.

 

올해초 폭스바겐은 티구안, 파사트, 아테온을 출시했고 아우디는 A6 40 TFSI를 출시하며 경쟁브랜드인 벤츠, BMW 수입차 점유율을 탈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상황에서 아우디 A7 풀체인지가 환경부 인증을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

 

인증모델은 아우디 A7 50 TDI 모델로 경유+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기존보다 출력이나 연비효율이 상승하면서 경쟁 차종과 상품성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아우디 A7 풀체인지 역동적인 변화

 

 

우선 A7 풀체인지는 2세대가 이미 해외에서 출시된 만큼 디자인이 공개된 상태입니다. 다만 국내에서 인증 절차를 마무리되지 않아 풀랩핑 상태에서 테스트중인 A7이 그동안 스파이샷으로 알려졌지만 스포트백 스타일에 역동적인 디자인은 탄성을 자아냅니다.

 

신형 A7은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전장 4969mm, 전폭 1908mm, 전고 1422mm, 휠베이스 2926mm 크기로 전장과 휠베이스를 넓히면서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이는 이전 1세대 대비 휠베이스는 12mm 길어졌고 둿좌석 무릎공간과 헤드룸 공간을 개선하며 내부길이는 21mm 길어지며 실내공간에 큰 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전면은 아우디 아이덴티티인 싱글플레임 그릴을 중심으로 헤드램프를 더 얇고 날렵하게 변경했고 길어진 후드는 루프 라인을 따라 뚝 떨어지는 스포트백 모델에 특징으로 세단 보다는 스포츠카에 흡사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은 상위모델인 A8과 흡사한 모습으로 테일램프가 트렁크 라인을 가로로 쭉 뻗은 풀-와이드 LED 테일램프를 적용했고 13개의 발광부를 통해 문을 열고 닫을때 라이트 애니메이션이 작동되며 트렁크 도어는 리프트백 스타일을 적용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아우디 스럽다? 라고 할까요?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심플하게 설계되어 물리공조 버튼을 최소화를 선택하며 콘솔주변에 각각 10.1인치 디스플레이와 8.6인치 스크링을 장착했고 계기판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면서 전체적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심플한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아우디 A7, 5가지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신형 A7은 2.0 가솔린 엔진부터 디젤엔진까지 총 5가지 엔진 구성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최대 12kW 출력을 시속 55 ~ 160km/h 구간에서 작동되며 고속구간에서 차량 엔진을 끄고 모터 출력으로 달리게 됩니다.

 

아우디 A7 풀체인지에서 가장 주목받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리튬-이온 배터리와 48V 알터네이터로 구성으로 실제 주행환경에서 100km를 주행하며 연비 효율은 최대 0.7리터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A7 TFSI 콰트로 2.0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m이고, A7 55 TFSI 콰트로 3.0 V6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kg.m, 제로백 5.3초로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하게됩니다.

 

디젤엔진은 A7 40 TDI 콰트로 2.0 4기통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0.8kg.m으로 s트로닉 변속기가 장착되며 A7 45 TDI 콰트로는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1.0kg.m으로 8단 탑트로닉 변속기를 조합하고 최상위 모델인 A7 TDI 콰트로는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3.2kg.m으로 제로백 5.7초에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외에도 신형 A7에는 개선된 에어 서스펜션과 4가지 서스펜션 옵션을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주차, 12개 초음파 센퍼, 레이저 스캐너등 호화스러운 39가지 이성에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상위 모델인 A8 수준에 옵션사양을 제공합니다.

 

 

 

 

  아우디 A7 풀체인지 가격은 미정?

 

정확히 신형 A7 가격은 국내 출시가 되지 않은 만큼 가격은 미정인 상태로 해외에서 출시된 가격은 북미 시장을 기준으로 6만 8,000달러 ~  7만 6,300달러 한화 약 8,200만원 ~ 9,200만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만 1세대 A7에 경우 2016년식 가격이 7,880만원 ~ 1억 710만원에 판매되어 엔트리 트림은 저렴하게 책정하고 최고급 사양은 미국 보다 비쌀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우디 A7 풀체인지는 이미 디자인이 공개된 만큼 국내 많은 소비자들이 출시만을 기다리는 모델중 하나로 일본차 불매로 인해 수요는 충분해 졌지만 디젤게이트 파문에서 보여줬던 폭스바겐과 아우디의 국내 고객에 대한 문제점 보완 역시 함께 고민해야될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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