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콜로라도 하드탑 가격은?

순정없는 쉐보레 콜로라도 하드탑은 별도주문?

 

쉐보레 콜로라도는 아메리칸 정통 픽업트럭으로 드디어 국내 시장에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콜로라도 등장 이전에는 쌍용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독점했다면 이제는 강력한 경쟁자 등장하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수 있는 자율성이 보장되었습니다.

 

 

 

 

국내 SUV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면서 파생차종인 픽업트럭 역시 판매량이 급증, 지난해 쌍용 렉스턴 스포츠는 4만 2021대를 팔면서 놀라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렇다보니 완성차 업체들은 경쟁적으로 픽업트럭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이미 검증을 마친 쉐보레 콜로라도는 100년 넘는 노하우를 축정된 기술을 바탕으로 북미시장에서 지난해 14만대를 판매할 만큼 인기 차종입니다.

 

픽업트럭이란? 대형 SUV와 적재공간이 오픈되어 큰 짐을 적재할수 있는 특징으로 화물차와 SUV 혼합한 형태로 캠핑, 레져 활동에 적합한 차종입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주요 제원

 

중형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는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엔진 단일 트림으로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0kg.m으로 공인 복합연비는 8.3km/ℓ(도심 7.3 / 고속 10.1) 가솔린 치고는 양호한 연비를 지원합니다.

 

경쟁모델인 렉스턴 스포츠는 2.2리터 디젤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최고출력 181마력, 최대토크 42.8kg.m을 발휘하는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출력이 앞선 모습이다.

 

 

 

 

크기는 전장 5415mm, 전폭 1885mm, 전고 1830mm, 휠베이스 3258mm 크기는 렉스턴 스포츠 확장모델인 칸과 비교해도 거의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한편, 두모델 동일하게 화물차로 분류되어 연간 자동차세 2만 8500원라는 점은 동급 배기량 다른 차종들과 비교해 연간 유지비를 줄일수 있다는 픽업트럭 장점이 같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하드탑 가격

 

픽업트럭은 구조상 화물칸이 노출된 외형으로 적재물에 대한 보안이 취약한데, 하프탑,하드탑, 소프트탑, 롤바등 다양한 옵션을 통해 보완하지만 쉐보레 콜로라도는 롤바를 제외한 순정 하드탑을 지원하지 않고 있어 별도 업체를 통해 주문제작해야 됩니다.

 

그동안 국내 하드탑 시장은 렉스턴 스포츠 중심으로 외형이나 가격을 책정한 만큼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 하드탑을 장착하길 추천드립니다.

 

 

 

 

팁을 드리자면 하프탑, 하드탑은 견고한 구조를 요구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고 천 재질을 사용한 소프트탑은 가격은 저렴한 대신 내구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하프탑은 162만 8천원, 쿠페탑 198만원, 모던 롤바 65만원으로 옵션으로 제공되며 일반업체 의뢰시 이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에 제작할수 있는데 콜로라도 하드탑 역시 비슷한 가격 수준에서 장착할수 있습니다.

 

 

 

 

또한 픽업트럭 덮개(하드탑)은 구조변경에 해당하므로 자동차등록소에서 별도 구조변경 신청과 취득세 신고, 구조변경 비용이 발생하며 구매비용이 50만원 미만인 경우 면제가 가능합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순정 하드탑이 없는점은 무척 아쉬운 점이다. 지난해 14만대 이상팔린 북미시장에서는 순정 하드탑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이 판매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픽업트럭 디자인을 훼손하지 않는 하프탑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