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3 풀체인지 국내 출시는?
- 신차정보
- 2019. 10. 14. 07:01
아우디 A3 풀체인지 국내 출시는?
4세대 아우디 A3 풀체인지 외관이 공개됐습니다. 신형 A3는 최근 공개된 A6 외형을 축소한 디자인으로 2020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해외매체를 통해 테스트중인 모습으로 A3는 세대교체가 이뤄지면서 대대적인 라인업 변화를 예고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우디 A3는 지난 2012년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3세대 이후 2016년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이후 크 디자인 변화없이 판매되면서 단종이 언급되어 왔습니다.
기존 A4는 3도어 해치백, 5도어 해치백, 컨버터블, 세단등 공격적으로 D-세그먼트 라인업을 확장했지만, 디자인 노후화가 진행되며 경쟁력이 떨어지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신형 A4부터는 실용성 높은 5도어 해치백, 세단을 제외하고 단종시킬 계획입니다.
D-세그먼트 주요 고객층은 실용성을 강조한 모델을 선호하는 취향을 고려한 선택으로 그동안 3도어 해치백, 컨버터블은 저조한 판매실적으로 세대교체와 함께 정리하고 유럽 판매가 높은 5도어 해치백과 북미 판매가 좋은 세단 2가지 라인업으로 판매됩니다.
A6 닮은 2020 아우디 A3 | |
4세대 A3는 폭스바겐 모듈화 플랫폼인 MQB를 동일하게 적용하며, 신형 골프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특징으로 신형 A3는 보다 굵은 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아우디 패밀리룩을 강조한 모습입니다.
전면부는 넓어진 육각 싱글프레임 그릴을 중심으로 기존 가로형 패턴을 대신해 벌집패턴을 삽입하고 프론트 양끝부분 공기흡입구 크기는 줄이는 대신 신형 A6에서 볼수 있는 각진 형태를 통해 보다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측면은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크롬라인이 후면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며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하는데 이는 현대 쏘나타와 유사한 형태로 다소 호불호가 갈릴것으로 전망된다.
큰 변화를 보인 후면은 기존대비 테일램프가 얇아지고 전면에서 이어진 캐릭터 라인 하단으로 위치가 변경된 특징으로 벤츠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실내는 정확한 모습이 포착되지 않았지만 차세대 버추얼 콕핏 인테리어를 반영할것으로 추측되며, 이미 공개된 신형 A6 실내와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고 기존의 최고출력 1.5리터 가솔린, 2.0 가솔린을 탑재가 예상되며 디젤 엔진은 환경문제를 고려한 미립자 필터와 SCR 장치가 탑재된 110마력, 184마력 버전이 출시됩니다.
아우디 A3 풀체인지 정식 데뷔는 내년 3월 "2020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국내 출시는 미정이지만 최근 아우디 A6를 시작으로 국내 판매를 재계한 만큼 5도어 해치백보다는 A3 세단 출시가 유력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