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 풀체인지 후속 변경사항은?

 

 

K9 풀체인지 후속 변경사항은?

 

기아자동차 프리미엄 세단 K9은 디자인 변경 실패로 소비자들에게 외면받아 왔는데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예고하면서 소비자들에 관심을 받고 있는데 프로잭트명 RJ로 출시되는 K9 풀체인지 후속은 기아 자동차 고급화 전략에 첫 단추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K9 2017년 상반기 판매량은 137대으로 현대 제네시스 EQ900 1394대에 비해 10/1 수준에 저조한 성적으로 신형 K9에 대한 기대는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아 K9 가격, 옵션을 비교하면 동급모델에 비해 떨어지지않는데 단점이었던 디자인 변경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K9 풀체인지 후속에 대한 공개된 변경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풀체인지를 진행하면서 2세대 모델로 출시된 K9은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국낸 도로주행 스파이샷을 통해 일부 디자인은 공개되었는데 세로형 LED 헤드램프, 크롬매쉬 타입 그릴을 적용한 특징을 알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정확하지 않지만 K9 풀체인지 후속모델은 스팅어 처럼 에센시스에 편입 시킨는게 아닌지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각각 별도에 라인으로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2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는 신형 K9은 현대 제네시스 G90과 동일한 플랫폼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는데 파워트레인은 V6 3.3리터 트윈터보, V8 3.8리터, V8 5.0리터 모델로 출시를 유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현대 제네시스 G90과 차별성을 위해 변속기 또는 구동방식에서 후륜구동, 4륜구동에 차이는 있을것 같고 옵션에서는 큰 차이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출시중인 1세대 K9에 경우 9.2인치 네비게이션, 어라운드뷰 시스템,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 어드밴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하이빔 어시스트등 옵션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K9 풀체인지에는 반쟈율주행 시스템, 자동주차 어시스트등 제네시스 EQ900에 탑재되어 있는 최신옵션을 탑재여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비슷할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형으로 판매중인 기아 K9 가격을 보면 3.3 엔진 5680만원, 3.8엔진 6230만원 ~ 7260만원, 5.0 퀸덤 8620만원으로 K9 풀체인지 모델에 가격은 비슷할것으로 전망되는데 기아자동차 입장에서는 더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밀릴수 없는 입장입니다.

 

 

 

 

 

 

또한 내년부터 출시될 고급화 전략에 따른 에센시스 라인에 출격을 대비 차원에서 가격 책정에 고심할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K9 풀체인지 후속모델에 대해 알아봤는데 디자인 전략 실패로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성능을 발휘하는 K9 판매량은 저조하지만 그동안에 실패를 거울삼아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될지 소비자들에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