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토닉 가격 경쟁모델 코나(kona)

 

 

기아 스토닉 가격 경쟁모델 코나(kona)

 

2017 현대자동차 코나(kona) 판매를 시작하면서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판도가 흔들리는 가운데 기아 스토닉 출시예정에 있는데 빠르면 올해 8월말 공개할 예정으로 이미 소형 SUV 시장은 뜨거운 경쟁에 들어갔다고 보면됩니다.

 

 

 

 

기아자동차 스토닉은 소형 SUV 모델로 현대자동차 코나(kona)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파워트레인은 동일할것으로 보이는데 경쟁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사실 코나(kona) 플랫폼은 이미 해외시장에서 판매중인 크레타(IX25)에 적용됐던 플랫폼으로 인도시장에서는 이미 큰 판매량을 보이는 효자상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아 스토닉 가격, 연비, 제원을 예상해 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스토닉은 B급 세그먼트 SUV라인에 해당하는데 글로벌시장 개척용으로 만들어졌는데 시장 수요는 500만대 규모로 성장하면서 출시에 대한 기대가 큰 상황인데 현대·기아 자동차그룹은 스토닉, 코나를 이용한 성장세를 노리고 있습니다.

 

 

 

 

스토닉은 코나(kona)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크기는 비슷하거 전장, 훨베이스는 넓을 예정으로 코나 크기는 전장 4165 X 전폭 1800 X 높이 1550 X 훨베이스 2600

 

 

 

 

스토닉 크기는 전장 4175, 훨베이스 2605를 예상되는데 이유는 싼타페, 쏘렌토를 비교하면 현대 기아는 각각 크기를 비례하게 배치 소비자들에 취향을 맞추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출시된 코나(kona)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것으로 예상되는데 출시된 코나(kona)는 1.6가솔린, 1.6디젤을 각각 최고출력 136마력, 177마력으로 엔진변화는 없고 출력변화는 크지 않을것입니다.

 

 

 

 

다만 스토닉은 디젤, 가솔린을 제외하고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는 가능하지만 현대차 고유 기술은 수소전기차, 고성능 모델 출시 여부는 미정인 상태입니다.

 

 

▲ 현대 코나(kona)

 

▲ 쌍용 티볼리

 

기아 스토닉 가격을 예상하면 출시된 현대 코나 가격은 1895만원 ~ 2710만원을 책정했는데 경쟁모델 쌍용 티볼리 1651만원 ~ 2410만원으로 그 중간 책정이 유력합니다.

 

때문에 기아자동차에서는 스토닉 가격을 1780만원 ~ 2650만 사이를 책정할것으로 보이는데 지금까지 출시된 현대·기아차들에 가격 책정은 현대자동차 고급화, 기아자동차 중저가를 공략했기 때문에 비슷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밖에 적용된 편의사양인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애플 카플레이, 어드벤스 에어백, 경사로 밀림방지, 급제동 경부, 세이프트 언락을 탑재합니다.

 

 

 

 

이상으로 기아 스토닉 가격을 알아봤는데 가격책정이 미정인 상태지만 시장환경을 고려하면 1780만원 ~ 2650만 사이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것으로 예상되는데 문제는 기아 스토닉 랜더링 만큼 실제 디자인이 만족스럽게 출시될지 관심을 모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