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 3,290만원?! 강력한 보조금 혜택
- 자동차이야기
- 2019. 3. 25. 06:37
수소차 활성화 정책, 7천만원대 넥쏘 3,290만원 구입가능?!
현대 수소차 넥쏘는 지난 19일 예약판매 첫날 733대를 판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주행거리, 연소과정에서 미세먼지가 전혀 발생되지 않고 깨끗한 물이 배출되는 친환경차 장점을 갖춘 넥쏘는 수소 완전 충전시 최대 609km를 주행할수 있습니다.
정부는 친환경 자동차 보급정책에 따른 전년대비 76% 예산을 늘어난 총 5만 7천대 보조금 지급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심각한 대기오염 해결을 위한 제시안으로 수소연료전지차 정부 보조금이 대폭 증가한것이 올해 보조금 혜택의 특징이다.
현대 수소차 넥쏘 장점은 공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차 이미지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최첨단 편의사양, 전기차 보다 빠른 수소 충전시간을 꼽을수 있습니다.
단점은 전국에 14곳 뿐인 수소충전소는 구입을 망설이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
넥쏘는 일직선으로 쭉 뻗은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와 독특한 그릴은 막혀있는 형태가 아닌 뚫려있는 디자인으로 내연기관 모델의 친숙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측면은 물 흐르듯 굴곡으로 공기저항을 줄이는 최신 오토플러시 도어 핸들과삼각형의 헤드램프, 테일램프, 사이드리피터등 일체감을 주면서 D필러를 살짝 올려 에어 커튼을 만들어 최적의 에어로 다이나믹스를 만드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인체공학적인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적인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고급소재를 사용하고 7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합쳐진 대형 디스플레이가 눈에 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수입차 이상의 감성을 부여했다 평가됩니다.
단, 고급세단에 적용된 스티어링훨을 삽입했지만 넥쏘에는 어색한 느낌을 지울수 없는데 개인적으로 다른 디자인을 적용했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
현대 수소차 넥쏘 파워트레인 |
넥쏘는 수소와 산소 반응으로 발생한 전기에너지로 구동됩니다. 전륜구동 방식으로 무단변속기를 맞물려 최대출력은 154마력, 최대토크 40.kg.m, 복합연비 96.2km/1kg, 최고속도 177km/h 내연기관에 비해 최고속도는 떨어지지만 친환경차의 정체성을 지킨다고 할수 있습니다.
현대 최신 첨단사양을 아낌없이 탑재했다. 자율주행 3.5레벨 수준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 후측방 교차 충돌 충돌방지 보조(RCCA),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후측방 모니터(BVM), 탑승자 하차시 주차와 출차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차로 유지 보조(LFA)등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
7천만원대 가격 보조금으로 중형 SUV 수준?! |
현대 넥쏘 가격은 모던트림 6,890만원, 프리미엄 7,220만원으로 양산형이지만 대중화가 되지 않아 제조 단가가 높은것이 단점으로 일반인이 구입하기 부담스러웠습니다.
단, 2019년 친환경차 정부 보조금 2,250만원, 지자체 보조금 1,350만원을 합친 최대 3,600만원을 지원받고 각종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모던 트림을 3,290만원에 구입할수 있다.
▼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표
현대 수소차 넥쏘는 친환경차 보급 확대의 핵심이라 할수 있지만 현재 14곳에 불과한 수소충전소를 46곳으로 늘릴것으로 알려졌지만 인프라 시설 확대 이외 낮은 충전효율을 개선할수 있는 연구를 지원하는 노력등 아직까지 수소차 보급에 필요한 역할이 많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