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벤츠 AMG GLS 63 풀체인지 신형 스파이샷 유출
- 신차정보
- 2019. 3. 18. 06:37
벤츠 SUV 라인의 S클래스 GLS 풀체인지 새로운 파워트레인으로 무장
메르세데스-벤츠 GLS는 SUV 라인업 중 가장 큰 플래그십으로 세단 라인업의 S클래스급으로 2세대 GLS는 출시된지 7년만에 풀체인지가 이뤄지며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과 3.5레벨 수준의 자율주행기술, 차세대 파워트레인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는 2016년 부분변경모델로 판매된 GLS는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사양으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국내 판매대수를 늘어나고 있는 모델입니다.
벤츠 AMG GLS 63 신형은 위장막으로 감싼 테스트 중인 모습으로 그동안 AMG GLS 풀체인지 모델은 대중에게 눈에 띄지 않았지만 스파이샷으로 드디어 포착됐습니다.
우선, 낮은 차체와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는 일반 GLS가 아닌 벤츠 AMG GLS 63 특징으로 보인다. 전면은 커다란 그릴과 격자 문양 패턴을 적용했지만 프로토타입인 만큼 정식으로 공개될때 변경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새로운 멀티빔 FUll LED 헤드램프는 먼저 공개된 GLE 53 AMG와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고 3줄의 주간 주행등은 "ㄱ자"형태로 플래그십 모델 특징을 강조한 모습이다.
보닛의 넓은 면적은 "파워 돔"으로 명칭된 디자인으로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AMG 하단 범퍼 에어 인테이크는 일체형이 아닌 분할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 2017 2020 벤츠 AMG GLS 63 / 2020 벤츠 AMG GLS 63
측면은 풀사이즈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거대하다. 기존 GLS는 전장 5,130mm, 전폭 1,980mm, 전고 1,880mm를 고려하면 신형 AMG GLS 63는 더 커진것을 알수 있고 디자인은 측면 캐릭터 라인을 삭제 볼륨감을 통해 강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은 위장막으로 완박히 가려져 확인하기 어렵지만 전체적으로 우람하고 묵직한 훨하우스와 오버펜더는 한층 볼륨감을 살렸고, 4쿼드 머플러가 AMG GLS 63과 일반 GLS 풀체인지 모델 차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2020 벤츠 AMG GLS 63 풀체인지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반적으로 신형 GLE와 유사한 인테리어에 고급소재를 대폭 적용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2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스처 컨트롤 시스템, 엠비언트 라이트 이외 벤츠 첨단 기술력이 집약될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형 벤츠 AMG GLS 63 풀체인지은 GLE와 동일한 MHA(Modular High Architecture) 플랫폼으로 새롭게 개발된 48V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 댐퍼가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4.0리터 트윈터보 V8엔진과 9단 TRONIC 변속기를 조합하고 모든 트림에는 4Matic이 적용될것으로 알라졌는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한다는 소문도 있지만 벤츠의 공식적인 답변은 없습니다.
벤츠 AMG GLS 63 풀체인지 신형는 일반 GLS 공개된 이후 1년 정도 기간을 두고 공개될 예정으로 BMW X7, 벤틀리 벤테리이가 스피드, 롤스로이스 컬리넌등 치열해진 럭셜리 플래그십 SUV 등장을 기대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