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 3.5톤 가격표, 제원 비교
- 국내자동차
- 2019. 2. 15. 06:37
독점지위 위협받는 마이티 상품성 강화
국내 트럭시장 수요는 연간 12만대 규모로 경쟁 차종이 없는 관계로 현대 마이티 독점으로 소비자들은 제대로된 혜택을 받지 못했지만 이스즈 엘프, 만트럭등 해외 브랜드의 국내 판매가 시작되면서 풍부한 옵션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물류·유통을 책임지는 트럭들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운행하는 만큼 운전자를 위한 편의성과 많은 물량을 적재할수 있는 크기, 유비지를 절약하는 연비가 중요하다.
준대형 트럭 마이티는 2.5톤, 3.5톤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일반 캡, 슈퍼 캡, 내로우캡, 특장차등 국산모델인 만큼 타 브랜드에 비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이티 3.5톤는 3세대 모델로 수직방향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을 장착하고 범퍼하단 좌우에는 주간 주행등(DRL), 프로젝션 타입 안개등을 배치했는데 주변 밝기를 감지하는 "오토 라이팅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실내는 운전자 시야를 고려한 수평한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스티어링훨은 주행중 조작성이 강화되어 오디오, 블루투스, 크루즈 컨트롤 버튼 위치가 편리해졌다.
파워트레인은 유로 6기준을 만족하는 F-엔진으로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62kg.m, 복합연비 6.5km/ℓ으로 적재중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현대자동차는 5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이지만 신형 올뉴마이티를 앨리슨 6단 자동변속기"1000xFF" 타입을 적용할것으로 밝혔는데 낮은 엔진회전수(RPM)에서 고단 변속이 가능하도록 바뀌는 토크 컨버터 락 업(LOOK-UP) 기능을 탑재했다.
이는 이스즈 3.5톤 엘프, 만트럭 3.5톤 TGL등 경쟁 3.5톤 트럭들이 전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모델을 출시하면서 대응차원으로 해석되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일이다.
마이티 3.5톤 트럭 적재공간은 고하중 광폭 샤시와 6.6톤 리어액슬을 적용했다,
마이티 3.5톤 제원은 슈퍼캡 장축 적재함 기준 팔레트 2열을 적재크기는 5,200mm, 전폭 2,280mm, 후륜 윤거 155mm 확대, 광폭 타이어 215mm를 탑재했습니다.
경쟁모델인 이스즈 3.5톤 엘프에 비교해 부족한 부분은 브레이크 사양으로 이스즈 엘프는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기본 장착되며 현대 마이티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옵션으로 선택해야 되므로 화물을 적재하는 트럭으로써는 아쉬운점이다.
▼ 마이티 3.5톤 옵션표
마이티 3.5톤 가격표 일반 캡, 슈퍼 캡으로 구분되며 트림별 가격은 일반캡 스탠다드 4,681만원, 디럭스 4,761만원, 슈퍼 4,931만원, 골드 5,131만원입니다.
마이티 3.5톤 슈퍼캡은 2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슈퍼 4,971만원, 골드 5,171만원
마이티 샤시캡 EX7.5 슈퍼 4,781만원, EX8.2 슈퍼 4,891만원, 골드 5,091만원/5,141만원
국민 트럭으로 많은 물류현장에서 사용되는 만큼 내로우캡, 특장차, 샤시캡, 슈퍼캡등 장축고상, 장축저상, 단축고상등 다양한 차종이 있는 만큼 가격표를 참고하십시요.
▼ 마이티 3.5톤 가격표
▼ 마이티 차종별 카테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