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엑센트 가격 1,159만원?! 착하다

최고의 가성비 "2018 엑센트" 선풍적인 인기비결

 

현대자동차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강화한 5세대 "2018 엑센트"는 각각 4도어 "엑센트" 5도어 "엑센트 위트" 구성으로 신형 아반떼 축소판이라 부를만큼 달라진 디자인과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트림변경 및 튜익스 블랙포인트 사양을 추가한 특징으로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지만 상황이 녹녹치 않다.

 

지난해 경차와 소형차 판매량은 1만대 이하로 줄어들며 신형 엑센트는 3,144대가 팔렸고 경쟁모델인 클리오는 3,406대를 판매하며 흥행에는 실패한 모습이다.

 

 

 

 

문제는 소형차를 대체할 소형 SUV 인기와 전기차 등장은 엔트리급 모델에 부진 원인으로 볼수 있지만 가성비 트림으로 현재 상황을 돌파할것으로 보인다.

 

5세대 엑센트는 국내에서 부진의 늪에 빠진 상황이지만 북미시장에서는 소비자 단체의 호평을 받으며 미국 컨슈머 리포트 주관 "2019 베스트 바이"를 통해 소형차 부분에서 엑센트를 가장 우수한 모델로 선정할 만큼 경쟁력을 갖추었다.

 

 

 

 

 

 

이전세대 헥사고날 그릴은 유지

 

2018 엑센트 전면은 현재 적용된 캐스케이딩 그릴 이전에 사용된 헥사고날 그릴과 벌집 문양 그래픽으로 스포티하 감성을 주며 사양에 따라 LED 주간주행등, 프로젝션 헤드램프, 튜익스 블랙포인트 사양을 선택할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측면은 앞바퀴에서 시작된 캐릭터 라인이 테일램프로 연결되고 후면은 4도어 모델은 LED와 벌브로 세부 그래픽이 변경됐고 5도어 테일램프는 트렁크 하단을 파고드는 형태로 다부진 느낌을 줍니다.

 

 

 

개선된 1.4 GDi 엔진 성능과 효율

 

4도어 엑센트는 각각 1.4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3.6kg.m으로CVT 변속기 장착하고 복합연비 13.4km/ℓ,

 

1.6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0.6kg.m으로 7단 DCT 변속기를 장착 복합연비 17.5㎞(도심 16.1㎞, 고속 19.5㎞)/ℓ 수준이다.

 

단, 5도어 모델은 가솔린, 디젤엔진 모두 복합연비에 비해 연비효율이 소폭 떨어진다.

 

 

 

합리적인 가격과 트림편성

 

2018 엑센트는 년식을 변경하며 고객 선호사양인 후방 주차센서, 무선도어 잠금장치, 방향지시등 내장 아웃사이드 미러를 기본적용했고 미세먼지 포집 기능을 강화한 마이크로 에어필터, 휴대용 전자기기 충전을 돕는 파워 아웃렛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스마트 스페셜 트림을 선택하면 16인치 알로이 훨, 히팅 패키지(열선 스티어링훨, 앞좌석 열선시트, 열선 아웃사이드 미러)를 선택할수 있다.

 

2018 엑센트 가격은 각각 4도어 모델 1.4 가솔린 1,159만원 ~ 1,751만원, 1.6 디젤 1,469만원 ~ 2,079만원, 5도어 모델 1.4 가솔린 1,422만원 ~ 1,766만원, 1.6 디젤 1,760만원 ~ 2,094만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책정됐습니다.

 

 

 

 

 

경쟁모델인 클리오는 젠 트림 1,990만원, 인텐스 트림 2,320만원으로 엑센트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지만 옵션을 포함하면 큰 차이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국내 소형차 시장은 판매량은 점차 떨어지며 1만대 돌파도 힘겨워하는 상황이지만 해외시장 호조에 힘입어 새로운 소형차 출시는 계속될 전망으로 합리적 가성비를 강조하는 젊은층을 겨냥한 새로운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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