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르노 트윙고, 국내 출시될까?
- 국내자동차
- 2019. 1. 24. 10:29
국내 점유율 아쉬운 르노, 2019 트윙고 출시?! 가격이 아쉽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차량 가격인하, 신차 출시등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매출향상을 기대했지만 다른 업계 신차들이 쏟아져 나오며 주력이었던 QM6는 상승했지만 SM6 판매량은 30% 감소하며 꼴찌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2019 르노 트윙고는 경차 수요가 높은 유럽에서 스테디셀러 모델로 실용성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데 Twingo 페이스리트 모델이 공개되었다.
트윙고 모델명은 트위스트와 스윙, 탱고(Twist, Swing, Tango) 3가지 댄스 스타일을 접목한 작지만 재미있고 경쾌한 스타일은 선사하는 디자인 철학을 담았습니다.
Twingo 페이스리트는 재미있고 민첩한 후륜구동 방식으로 차체높이는 10mm 낮춰 공기저항을 고려한 스포티한 외형으로 변화를 통해 가성비 모델이라고 불러도 손색없다.
전면 범퍼와 C자형 헤드램프과 새로운 LED 주간 주행등, 그릴 끝 부분을 크롬으로 마감으로 깔끔해졌고 후면은 전면과 일체감있는 C자형 리어램프을 장착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 3기통 가솔린 엔진은 각각 최고출력 65마력 또는 75마력 SCe 75, 최고출력 93마력 TCe 95, 135마력 900cc TCe 95 EDC으로 듀얼클러치 또는 6단 자동변속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경차 연비효율을 고려한 새로운 배기시스템과 가변 배기량 컴프레서를 장착 연비효율을 높였고 CO2 배출량은 감소했습니다.
실내는 7인치 스크린과 EASY 링크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추가했고 외부 디자인과 색상을 맞춘 패키지 옵션(검정, 빨강, 노랑)으로 선택할수 있으며 컵이나 스마트폰을 넣을수 있는 홀더, 세련된 센터 콘솔, 2개의 USB 포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 되었습니다.
도심에서 즐길수 있는 경차 콘셉은 젋은 취향을 고려해 국내 소비자에게 충분히 어필할수 있지만 쉐보레 스파크, 기아 모닝이 치열하게 가격 인하 경쟁을 벌이는 상황 속에서 합리적인 단가를 맞추려면 국내 생산을 하지 않으면 답이 없습니다.
다만 프랑스 자동차 기업인 르노는 해외시장에 따라 신차를 출시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특히 트윙고, 알래스칸, 아르카나, 에스파스는 인기는 있는 상황으로 2019 르노 트윙고 출시를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