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 제원 알아보자

 

 

기아 스팅어 제원 알아보자

 

기아자동차 회심에 스포츠카 스팅어 출시에 시장에 관심을 집중하는 가운데 구매층을 고려하면 20대 ~ 40대 젊은층으로 구분되는데 기아 스팅어는 달리기위한 스포츠카로 출시되기 때문에 제원, 성능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기아 스팅어 이전 기아자동차는 스포츠카 엘란을 출시했었는데 성능, 디자인은 당시 모두를 만족시켰지만 시대를 너무 앞서간 나머지 단종되고만 모델이 있습니다.

 

그만큼 기아자동차에서는 스포츠카에 대한 뼈아픈 기억이 있지만 스팅어를 다시 출시해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국산 모델 최초 제로백 4초를 기록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아 스팅어 제원을 트림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아 스팅어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으로 4도어로 구성되어 지난 2011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공개된 콘셉트 GT를 기반으로 설계된 모델로 경쟁모델로 BMW 4시리즈를 겨냥했다고 공식 발표했는데 스팅어 스펙은 나쁘지 않습니다.

 

 

 

 

스팅어 크기는 전장 4830mm, 전폭 1870mm, 전고 1400mm, 훨베이스 4830mm로 공기저항을 고려해 높이을 줄였고 오버행을 전 830, 후 1095 무게 밸런스를 마췄습니다.

 

 

 

 

파워트레인은 3.3터보 가솔린, 2.0 터보 가솔린, 2.2 디젤 엔진으로 총 3개 엔진 라인업으로 기아자동차 최초 후륜구동 방식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습니다.

 

최상위 트림 3.3 터보 가솔린 제원은 배기량 3342cc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으로 서스펜션은 전방 듀얼 맥퍼스 스트릿, 후방 멀티링크 방식으로 국산 모델중 가장빠른 속도로 100km/h 까지 제로백 4.9초를 돌파합니다.

 

 

 

 

 

 

스타트 가속력을 위한 리어 드라이브를 적용하고 서스펜션과 연동해 주행성능 높였는데 제동력을 위한 브램보 4P 브레이크, 액티브 엔진 사운드등 최신사양을 탑재했다

 

2.0 터보 가솔린 제원은 세타 Ⅱ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6.0kg.m으로 연비+성능을 동시에 잡은 모델로 국내 복합연비 10.4km/ℓ를 제공합니다.

 

 

 

국내 주력모델로 주목받는 2.2 디젤 제원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스포츠 모델로 진동, 소음에 취약한 부분이 있지만 연비는 높아 14.8km/ℓ를 지원한다

 

 

 

 

 

 

기아 스팅어에 탑재한 가솔린 엔진은 세타Ⅱ, V6 람다Ⅱ 엔진으로 현대자동차에서 공급되며 고급라인에 적용된 엔진으로 제네시스, 그랜저에 탑재된 엔진입니다.

 

편의사양에는 옵션에 따라서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자식 기어레버, 어라운드 뷰 모니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전방충돌방지(FCA), 하이빔 어시스트(HBA), 고속도로 주행 어스시트(HDA), 주행 보조시스템등 최신 사양을 제공한다

 

 

 

 

기아 스팅어 판매 가격은 2.0 터보 3500만원 ~ 3780만원, 3.3 터보 가솔린 4460만원 ~ 4880만원, 2.2 디젤 3720만원 ~ 4030만원으로 스포츠카 지만 저렴하게 책정됐다

 

 

 

 

사실 자동차브랜드에 스포츠카는 디자인, R&D 기술력에 집약체로 그 회사에 역량을 짐작할수 있는만큼 스팅어에 기대가 높은데 그만큼 시장에 반응도 긍정적인 방향이다

 

 

 

 

이상으로 기아 스팅어 제원을 알아봤는데 D 세그먼트 라인에서 국산모델에 전진은 반가운 소식인데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 성능을 보이고 가격까지 착하기 때문에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판매량이 늘어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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