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3.3 터보 트림, 옵션 알아보자
- 국내자동차
- 2018. 6. 29. 13:37
스팅어 3.3 터보 트림, 옵션 알아보자
기아자동차는 지난해 가을 국산 최초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 "스팅어"를 출시하며 패스트백 디자인으로 정숙성 원한다면 2.0 터보, 경제성 연비는 2.2 디젤, 강력한 성능을 원한다면 3.3 터보를 선택할수 있는데 최고출력 370마력에서 뿜어지는 파워는 국산차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정도로 강렬합니다.
스팅어는 출시 당시부터 스포츠세단 경쟁모델로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지목했는데 합리적 가격 대비 떨어지지 않은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기아 스팅어 3.3 터보엔진은 터보차저 V6 람다 Ⅱ DOHC는 세계 최고 권위 워즈오토 "2018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되며 엔진 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 선발과정은 마력, 토크, 연비, 소음 측정, 경쟁력, 성능과 혁신성을 점수로 부여하는 방식으로 스팅어 3.3은 성능 대비 저평가 됐다고 할수 있다.
▼ 기아 스팅어 주요제원
스팅어 3.3 터보는 마스터즈, GT 트림으로 기본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며 제로백 4.9초,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 복합연비 7.9km/ℓ(도심 8.8km/ℓ, 고속도로 10.2km/ℓ) 19인치 타이어 2WD 기준입니다.
스팅어 3.3 터보 마스터즈 (4460만원) 옵션
가솔린 3.3 트윈 터보 직분사 엔진, 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액트브 엔진 사운드, 19인치 미쉐린 퍼모먼스, 스마트 8인치 내비게이션(후방카메라 포함), 9개 스피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선택옵션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100만원, 렉시콘 프리미엄 패키지2 160만원, 드라이브 와이즈2를 선택할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드라이브 와이즈는 필수인것 같습니다.
스팅어 3.3 터보 GT (4880만원) 옵션
마스터즈 기본옵션 이외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 니파 가죽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7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15채널 스피커등 내장재 차이가 발생합니다.
▼ 스팅어 선택옵션
개인적으로 선택옵션에서 렉시콘 프리미엄 패키지, 드라이브 와이즈는 꼭 필요한 옵션으로 3.3 터보 GT는 드라이브 와이즈 2만 선택하면 풀옵션이 됩니다.
이상으로 스팅어 3.3 터보 트림, 옵션을 알아봤는데 시승기를 보면 다소 좁은느낌이 들지만 경쟁모델인 3시리즈에 비해 넓은 휠베이스, 패스트백 스타일로 실용성을 겸비하고 있는데 판매량이 다소 주춤하고 있지만 스포츠세단 판매량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성적으로 해외시장에서는 극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