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 EV 가격, 보조금

 

 

쉐보레 볼트 EV 가격, 보조금

 

국산 자동차 업계에서는 친환경차 바람에 힘입어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볼트 EV 모델을 출시했는데 그동안 전기차 시장은 주행거리가 아쉬운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에 독점 상황이었으나 역전될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주행거리는 전기차에 구매요건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아이오닉은 주행거리 191km이지만 새롭게 출시한 볼트 EV 주행거리는 383km 만족할 주행거리입니다.

 

하지만 내년부터 판매에 들어갈 테슬라 모델3에 비하면 한참 부족한 수준으로 국산차 업계에 친환경차에 대한 급변화를 알수 있는 부분인데 문제는 국내 인프라 설비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쉐보레 볼트 EV 가격, 주행거리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에 들어간 볼트 ev는 사전예약과 함께 올해 판매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기록을 세웠는데 그만큼 소비자들에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추가 판매물량을 확보하지 못해 판매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유는 해외생산 방식으로 국내에 들어오는 쉐보레 볼트 ev는 국내 수요파악을 잘못계산했는데 내년에는 올해보다 많은 물량을 조기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쉐보레 볼트 EV는 내연기관이 없는 순수 전기차 모델로 전기모터 + 대용량 배터리 기술을 활용한 전기충전방식이며 준중형급 크로스오버 디자인으로 출시됐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잇을 탑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으로 가벼운 차체를 이용해 제로백 7초에 나름 만족할수 있는 성능 입니다.

 

주행거리는 1회 완전충전기준 383km를 주행할수 있고 DC 콤보 충전방식을 적용하여 1시간 급속충전시 배터리에 80% 충전할수 있어 300km 이상 주행할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으로 불안한 소비자 인식을 해소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충전시간은 완전충전 9시간45분, 30분 충전시 145km 주행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센터페이사에 10.2인치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주행에 필요한 각종정보를 제공하는데 편의사양인 차선이탈 경고, 차선유지보조시스템, 저속 긴급제공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을 적용했다

 

 

 

 

쉐보레 볼트 EV 보조금은 정부지원금(1400만원) + 지차체 보조금(500만원~1000만원)으로 차이는 있지만 평균 2000만원을 지원받고 취등록세 감면혜택이 있습니다.

 

 

 

 

때문에 쉐보레 볼트 EV 가격은 출고가 기본모델 4779만원, 세이프티 패키지 포함 4884만원으로 평균 2700만원 ~ 2800만원이면 구매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볼트 EV 가격, 보조금을 알아봤는데 주행거리를 보면 1회충전이면 전국 어디든 갈수 있는데 급속 충전을 이용하면 방전에 걱정을 덜수 있을것 같은데 하반기에는 현대자동차에서 390km이상에 전기차를 발표하는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