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변경사항

 

 

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변경사항

 

디젤게이트 파문이후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한국시장으로 복귀하며 첫 출시 모델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지난 2016년 8월 판매중단 이후 1년 6개월만에 판매를 시작했는데 유럽형 스타일과 각종 안전,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들에 관심을 끌고 있다.

 

 

 

 

 

다만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파문 당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된 사과나 보상대책을 마련하지 않고 조용히 넘어가려는 뉘앙스를 풍기며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8세대로 변경된 디자인을 살펴보면 스포티한 감성을 물씬 풍기도록 개선됐는데 전면부 LED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수평으로 마추어 낮아진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8세대 모델로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휠베이스와 뒷좌석 레그룸을 넓히고 중량을 줄이기 위해 알루미늄과 진공 변형 스틸등 경량화에 성공했다

 

 

 

 

8세대 파사트 GT 크기는 전장 4765mm, 전폭 1830mm, 높이 1460mm, 휠베이스 2786mm 크기로 휠베이스 74mm, 레그룸 40mm를 넓혀 쾌적한 실내를 제공한다

 

덕분에 트렁크 적재공간 586리터, 2열시트 폴딩시 최대 1152리터를 적재할수 있다.

 

 

 

 

 

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파워트레인은 2.0 TDi엔진과 6단 DSG 변속기를 조합하여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으로 2개의 유압식 클러치로 작동되는 DSG 변속기는 연비효율을 최대 12%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 연비는 복합연비 15.1km/ℓ(도심 13.7km/ℓ, 고속도로 17.2km/ℓ) 수준으로 최고속도 233km/h 제로백 100km/h까지 7.9초에 돌파할수 있습니다.

 

 

 

 

 

 

배출가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가솔린 모델에는 연료주입 시스템이나 터보차저 흡기 매니폴드를 통합하고 배기가스 재순환장치를 사용하고 곧 출시될 2.0 디젤엔진에는 산화촉매기(OCC), 디젤 미립자 필터(DPF)등 배기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편의사양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한 "앱 커넥트" 스마트키 시스템, 트렁크 이지오픈, 헤드업 디스플레이,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파로나마 선루프, 3존 클리마트로닉, 360도 에어리어 뷰등 최신 편의사양을 탑재했습니다.

 

 

 

 

 

안전사양은 도심 긴급 제동시스템, 프로튼 어시스트, 레인 어시스트, 피로 경고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트래픽 잼 어시스트등 폭스바겐의 최신 안전기능이 탑재됐다

 

폭스바겐 MQB 플랫폼은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뉴 제타등 다양한 모델에 적용되고 있는 플랫폼으로 타사에 비해 월등한 유연성으로 원가절감을 실현하고 있어 파사트 GT 가격 경쟁력은 동급 수입 모델에 비해 합리적으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은 국내 4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각각 2.0 TDi 4320만원, 2.0 TDi 프리미엄 4610만원, 2.0 TDi 프레스티지 4990만원, 2.0 TDi 4모션 프레스트지 5290만원으로 디젤 엔진을 얻은 모델 출시는 시기를 조율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상으로 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변경사항을 알아봤는데 첫 출시이후 지난 40년간 전세계에서 2천2백만대 이상을 판매한 베스트셀링 모델인 만큼 소비자들에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 소비자에 대한 사죄와 합리적 보상이 먼저 선행되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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