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콜벳 전기차 가격 8억 9천만원

 

 

쉐보레 콜벳 전기차 가격 8억 9천만원

 

2018 CES(국제가전박람회)는 친환경 트랜드 전기차를 출시한 업체가 많았는데 쉐보레 슈퍼카 콜벳 전기차는 미국에 신생업체 제노베이션 카즈에서 콜벳 Z06 프레임을 바탕으로 공개된 모델로 정식명칭은 제노베이션 GXE 고성능 슈퍼카에 탄생입니다.

 

 

 

 

 

내연기관에 전유물이었던 슈퍼카 시장에서 슈퍼 전기차 콜벳이 등장하면서 전기차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데 테슬라는 이미 테슬라S 양산형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제노베이션 GXE 바탕이된 쉐보레 콜벳 Z06은 6.2리터 V8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9.8kg.m 고성능을 발휘하는데 전기차 제노베이션 GXE는 최고출력 800마력으로 상회하는 성능으로 더욱 주목받고 습니다.

 

 

 

 

 

쉐보레 콜벳 Z06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디자인은 C7 그랜드 스포트로 변경 일부 범퍼, 스커드, 디퓨저 바뀌었지만 고유 아이덴티티는 유지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쉐보레 콜벳 전기차 "제노베이션 GXE" 파워트레인은 2개의 전기모터 + 8단 패들시프트 자동변속기를 조합 최고출력 800마력, 최대토크 96.7kg.m으로 제로백 100km/h까지 3초 이내 돌파하고 최고시속 350km/h 이상에 괴물같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총 5개의 배터리팩을 탑재하고 배터리용량 61.6kWh으로 설계하며 1회 완전충전 주행거리 약 280km로 전기차 단점을 보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노베이션 GXE는 후륜구동 방식으로 고출력을 위해 내연기관이 있는 자리에 트윈 인버터를 위치시키고 무게 배분을 50:50으로 마추고 브렘보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해 강력한 출력을 잡아줄 안전성에도 주목할만 합니다.

 

 

 

 

이밖에 제노베이션 GXE는 수작업으로 맞춤 생산방식으로 일반 콜벳 C7 모델을 구입해 전기차로 개조하는데 한정판으로 75대만 제작될 예정이라 발표했습니다.

 

 

 

 

쉐보레 콜벳 전기차 가격은 일반 콜벳 C7 5만 5000달러 + 75만달러(한화 약 8억 2천만원)으로 콜벳 C7 구입가격을 합산하면 8억 8천만원으로 슈퍼카 다운 몸값을 자랑하는데 한정판을 고려하면 상위 1%들에 판매가 유력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콜벳 전기차 GXE를 알아봤는데 F1 그랑프리와 르망 레이싱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집약해 질주본능을 일깨우는 콜벳 GXE는 2019년 하반기부터 생산에 들어가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