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스포츠 후속 Q200 2018년 출시?

 

 

코란도스포츠 후속 Q200 2018년 출시?

 

국내 유일 픽업트럭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쌍용 코란도스포츠는 지난 2002년 무쏘 스포츠 1세대를 시작으로 2006년 엑티언 스포츠, 2012년 코란도 스포츠로 명칭을 바꾸며 이어온 픽업트럭 역사를 가졌는데 코란도스포츠 후속 Q200은 4세대 모델 입니다.

 

 

 

 

쌍용 자동차에서는 코란도스포츠 후속 Q200을 평택공장에서 양산할 계획으로 2018년 출시를 목표로 최근 도로주행 시험을 하고있는 스파이샷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사실 국내 점유율이 높지 않은 쌍용 모델 중 최근 SUV 티볼리, G4 렉스턴을 잇따라 출시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 Q200의 성공적인 데뷔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국내 자동차시장은 세단, SUV 비중이 높아 픽업트럭 판매량이 높지 않은 실정이지만 북미시장에서는 세단만큼 많이 팔리는 차종이 픽업트럭으로 대표적으로 포드 렙터, 도요타 툰드라등이 있는데 쌍용 코란도스포츠 판매량은 미비한 수준입니다.

 

 

 

 

코란도스포츠 후속이 기대되는 이유는 픽업트럭 구매 목적이 단순 화물적재에서 일상생활에서 캠핑, 레저등 활용범위가 넓어진 만큼 판매량도 높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Q200 모델은 코란도스포츠 후속으로 풀체인지 되는만큼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G4렉스턴 또는 티볼리 디자인을 계승할지 주목되는 부분인데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공개된 코란도스포츠 후속 스파이샷을 보면 기존 모델대비 2열 탑승공간을 넓어졌는데 후면 데크와 테일램프는 기존 모델에서 큰 변화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코란도스포츠 후속 Q200 파워트레인은 지난해 공개된 G4 렉스턴 플랫폼을 기반으로 동력계를 공유할 예정으로 기존 2.2리터 e-XDi 220엔진, 7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할것으로 예상되는데 기존 코란도스포츠 출력 178마력, 최대토크 40.8kg.m 보다 성능은 개선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기존 코란도 스포츠 적재함 크기

 

Q200 적재함은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기본형 5097mm, 롱버전 5407mm 크기로 훨베이스도 각각 3100mm, 3210mm 사이즈를 기록 적재함 크기는 1300mm, 1610mm로 선택할수 있는데 적재함 최대중량은 500kg 이상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이밖에도 G4 렉스턴과 동일한 강성높은 프레임 바디를 베이스로 차체를 제작하기 때문에 충돌, 충격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편의사양은 프리미엄 G4렉스턴에 비해 부족할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동안 부졷했던 긴급제동보조시스템, 차선변경보조 시스템, 후측방경고 시스템등 첨단 운전보조시스템과 2열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에어백등 안전사양을 갖출걸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코란도스포츠 후속 Q200에 대해 알아봤는데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2018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경재모델 포드 레인저, 폭스바겐 아마록등 중소형 픽업트럭 시장에서 판매량을 늘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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