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슈퍼카 성능
- 자동차이야기
- 2017. 9. 25. 21:59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슈퍼카 성능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에서 최신형 레이싱 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를 공개했는데 원-메이크 레이싱 시리즈로 개발된 모델로 질주본능을 일깨우는 디자인은 남성들에 심장을 뛰게하는데 그 성능은 상상을 뛰어 넘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620-2에서 개선된 트로페오 에보는 공개와 함께 인터내셔널 GT 챔피언십에 출전 가능한 머신으로 알려졌는데 영화 같은 디자인을 선사합니다.
주목할점은 스위스 시계 제조 브랜드 로저드뷔와 디자인 합작으로 탄생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에어로 다이나믹 기술을 적용 다운포스 기능 향상에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특히 이전 모델과 동일한 플랫 플로어, 프런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져를 적용했지만 달라진 카본 파이버로 바디킷트는 주행성능 개선과 안전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덕분에 오버스티어링 감소, 차체 뒤쪽 쏠림 현상이 개선됐는데 이는 다운포스를 유지하면서 마찰력을 유지하기 때문으로 공기저항을 8% 이항 줄여 효율을 극대화 했다.
람보르기니 관계자에 따르면 세계 최고수준에 기술력을 추구하는 슈퍼카다운 소재, 기술력을 집약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모델이라 설명했습니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파워트레인은 5.2리터 자연흡기 V10 엔진으로 최고출력 620마력,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변속기는 6단 시퀜셜 기어를 탑재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영국 몬자 서킷에서 랩타임 1.5초를 단축시킨 1분 46초 3을 기록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미래지향적으로 남자라면 꼭 소유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오는데 내년 봄 유럽, 아시아, 북미 대륙에서 개최되는 원메이크 레이스에서 볼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가격은 23만 5000유로(한화 3억 1600만원), 기존 출시된 우라칸 퍼포만테 23만 2098유로(한화 3억 1200만원)에 판매 중인데 상위 1% 부자라면 반드시 소유하고 싶은 모델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슈퍼카 성능을 알아봤는데 현재 우라칸 슈퍼 트레페오 버전을 소유한 오너들은 신규 에어로 다이나믹 바디킷을 구매 차량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는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