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 X2시티 전동 킥보드
- 자동차이야기
- 2017. 7. 17. 02:00
BMW 모토라드 X2시티 전동 킥보드
1인가구에 증가는 개인 이동수단에 변화로 이어지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오토 퍼스널 모빌리티" 도심형 이동수단에 주목하고 있는데 BMW 모토라드에서 전동 킥보드를 선보이면서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산업으로 발전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전기 자동차와 콤팩트 이동수단에 결합으로 탄생한 X2시티 전동 킥보드는 복잡한 도심에서도 쉽게 주행과 정차를 할수 있는 심플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사실 친환경 전기차 등장으로 글로벌시장에서는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차등 친환경 자동차를 출시하고 있는데 전동 킥보드 도심형 모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BMW i8 전기차
그래서 오늘은 BMW 모토라드 X2시티 전동 킥보드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콤팩트 사이즈로 제작된 X2시티는 국내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인도가 아닌 도로 우측차선을 이용하도록 되어있지만 높은 휴대성 대비 주행에는 불편이 따르지만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브레이크, 액셀을 배치하면서 기능성은 뛰어납니다.
다만 전통 킥보드는 만 14세이상 청소년부터 장비를 착용하고 탈수 있는 전동장치로 무게는 20kg 이하로 폴딩할수있어 지하철에서 갈아탈수 있습니다.
모토라드 X2시티 성능은 뒷바퀴에 브러시리스 허브모터를 탑재 최대시속 25km 속도를 유지하며 480Wh 리듐이온 배터리를 탑재 완전충전은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최대 주행거리는 35km를 지원 막히는 출퇴근시간에는 가까운거리 출퇴근용으로 좋은데 속도모드를 8, 12, 16, 20, 25km 다섯모드로 선택 운행할수 있는게 특징이다
전동 킥보드 단점은 안전성에 있는데 BMW 모토라드 브랜드에 걸맞게 튼튼한 외다리 방식에 앞바퀴와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를 탑재 가속력 대비 제동력은 충분합니다.
또한 편의성을 위해 LED 브레이크 라이트, 스마트폰 충전을 지원합니다.
BMW 모토라드 X2시티 가격은 유럽기준 2500유로 (한화 320만원) 수준으로 비슷한 성능대 전동 킥보드에 비해 비싸지만 무상 보증기간을 최대 3년을 보장합니다.
이상으로 BMW 모토라드 X2시티 전동 킥보드를 알아봤는데 BMW에서 양산형 모델로 최초로 출시한 X2시티는 출시일정은 미정으로 2018년 초 출시예정으로 친환경 시대를 맞아 전기모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볼수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