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 완전변경 수준?!

아우디 A4 공개,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

 

지난 14일 아우디는 2020년형 A4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습니다. 신형 A4는 아우디의 대표적인 "베스트 셀링"모델로 5세대 A5 출시 이후 4년만에 페이스리트프를 진행하며 새로운 외관과 플랫폼을 적용하고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가 특징이다.

 

 

 

 

일반적인 페이스리프트는 전면과 후면 디자인과 상품성 강화에 초첨을 마추지만 아우디 A4는 "아우디 울트라" 경량화 기술과 차세대 플랫폼으로 크기가 길어졌습니다.

 

덕분에 풀체인지 수준에 변화를 보인 A4는 이번 모델 대비 공차 중량을 120kg 감소하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성능과 연비효율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맞나? 전부 바꾼 아우디 A4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는 보닛, 트렁크, 루프라인을 제외하고 전체적인 변화를 주며 이전대비 커진 싱글 프레임 그릴과 자동 하이빔 기능을 포함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삽입했고 헤드램프 상단에는 빗살무늬 주간주행등으로 마감했습니다.

 

아우디는 버전에 따라 그릴 내부 패턴에 변화를 주며, SE와 스포트 트림은 가로바가 삽입되고 올로트 콰트로 트림은 수직바 형태를, S라인과 S4 버전은 벌집패턴을 적용했다.

 

 

 

 

측면은 기존에 심플한 스타일에서 신형 A1 스포트백과 흡사한 스포티한 감성을 부여하며 더욱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플랫폼을 변경하며 전장을 22mm 늘리고 휠베이스는 5mm 길어진 특징입니다.

 

 

 

 

후면은 전면과 일체감을 주는 테일램프 디자인으로 변경됐고 하단 범퍼는 크롬 몰딩과 스키드 플레이트 범위를 넓히면서 보다 공격적인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파워트레인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는 가솔린 엔진 35TFSI, 40TFSI 모델과 디젤 엔진 30TDI, 35TDI으로 출시됐으며 3.0 디젤인 출시가 보류됐으며, 디젤라인에는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적용하며 100km 주행시 0.3리터 연료 소모를 줄이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6단 수동과 7단,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며 기본트림부터 아우디가 자랑하는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지원됩니다.

 

 

 

 

변화 없는 인테리어?! 옵션은 풍부해져..

 

신형 A4 실내는 큰 변화가 없어 보이지만, 기존 대비 커진 10.1인치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추가했고 아우디 커넥티트 옵션을 통해 카투X를 선택하면 신호등 대기시간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 국내 출시에 대한 소비자들에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지난 22일 아우디 A4 40 TFSI 모델이 환경부 인증을 통과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국내 출시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입니다.

 

한편, 2020 아우디 A4는 독일에서 기본모델 3만3600유로(한화 4430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