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즈 3.5톤 가격, 제원 분석
- 해외자동차
- 2019. 2. 19. 06:37
세계 판매 1위 상용트럭 이스즈 엘프 3.5톤
국내 물류시장을 책임지는 상용트럭 시장에서 수요가 많은 2.5톤과 3.5톤 트럭은 오랜기간 경쟁자 없이 현대 마이티 독점으로 판매되면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가격과 옵션이 문제 됐지만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없는 만큼 마이티를 구입했습니다.
그러던중 2017년 이스즈 엘프가 한국에 출시되며 상황이 반전됐다. 마이티, 이스즈 엘프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옵션이나 가격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유리한 상황이다.
3.5톤 트럭에서 마이티, 이스즈 엘프는 전체적인 외형이나 적재함등 디자인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적재중량은 3.5톤 같지만 고장력 프레임 바디를 적용한 이스즈 엘프는 고질적인 과적에도 차량 손상을 줄일수 있고 적재함 크기는 약간 큰 사이즈이다.
이스즈 엘프 3.5톤 크기는 장축기준 전장 6,180 X 전폭 2,180 X 높이 2,245 X 휠베이스 3,815 / 적재함 크기는 전장 4,950 X 전폭 2,070 X 높이 380mm 입니다.
현대 마이티 3.5톤은 장축고상 기준 휠베이스 3,950 / 적재함 크기는 전장 4,850, 전폭 2,060으로 이스즈 엘프에 비교해 적재함 전장 100mm, 전폭 10mm 작습니다.
유로 6기준을 만족하는 4HK1-TCS는 견고하고 월등한 내구성을 엔진으로 베개량 5,193cc,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52kg.m, 연료탱크 용량 100ℓ 입니다.
이스즈 3.5톤 연비는 적재화물 중량에 따라 차이는 발생하지만 100ℓ 기준 약 450km ~ 500km를 주행할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득채우는 비용은 7만 ~ 8만원 입니다.
옵션은 운전석 에어백, 차체자세 제어 시스템, 계기판 디스플레이 컨트롤등 편의사양면에서 마이티가 훨씬 고급스런고 이스즈는 블루투스 오디오, 오토 크루즈 컨트롤등 심플한 옵션으로 마이티 3.5톤의 압승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스즈 3.5톤 단점이라면 국내에는 일반형 캡 카고를 출시해서 슈퍼캡, 샤시캡, 냉장차, 내로우캡등 다양한 모델을 지원하는 마이티에 비해 부족한 부분은 분명이 존재합니다.
장점이라면 자동 6단변속기를 선택할수 있고(오토 1단 출발기능)과 차선이탈 경보장치, ESC, 운전석/ 조수석 에어백, 부피가 크고 무거운 화물을 적재하고 다니는 상용트럭에 필수인 디스크 브레이크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현대 마이티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옵션으로 선택해야 지원되는 브레이크로 이스즈를 선택하는 영업용 운전자 분들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스즈 엘프 3.5톤 가격은 단축 5344만원 ~ 장축 5,412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장축 오토 5,610만원, 수동 5,412만원(부가세포함) / 적재함 제외시 165만원 할인
단축 오토 5,542만원, 수동 5,344만원(부가세포함) / 적재함 제외시 152만원 할인
경쟁모델인 마이티 3.5톤은 일반캡 4,681만원 ~ 5,131만원, 슈퍼캡 4,971만원 ~ 5,171만원으로 일부 옵션을 포함하면 가격차이는 크지 않아보입니다.
상용트럭은 대부분 영업용으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은데 2017년 이스즈 브랜드가 국내에 상륙한 이후 안정적인 A/S를 지원하고 있는데 마이티, 이스즈 트럭 모두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운행 목적에 맞은 구입이 정답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