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전략 모델 2019 르노 카자르 국내출시 될까?

지난 10월 파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르노 카자르(Kadjar)는 유럽전략 모델로 QM3 상위 차종으로 2015년 출시된 이후 15개국에서 45만대 이상을 판매한 콤팩트 SUV다.

 

국산차 브랜드 판매량 만년 꼴찌 르노삼성은 올해 SM6, QM6를 통해 선전하고 있지만 빈약한 라인업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상황에서 카자르(Kadjar) 페이스리프트 등장은 국내 도입으로 꼴찌 탈출에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2019 르노 카자르(Kadjar)는 닛산 캐시카이 플랫폼을 적용한 특징으로 C자 LED 주행등과 안개등으로 변경하고 크롬으로 과감해진 프론트 그릴과 듀얼 머플러 형상을 띈 후면 범퍼, 반사판 후진등을 삽입하고 기존 테일램프 디자인은 동일하게 유지했다.

 

 

 

 

카자르 크기(QM3, QM6) 비교

 

카자르(Kadjar) 전장 4450 x 전폭 1840 x 높이 1600mm

 

QM3 전장 4125 x 전폭 1780 x 높이 1565mm

 

QM6 전장 4675 x 전폭  1875 x 높이 1680mm

 

크기 비교하면 투싼, 스포티지와 비슷한 크기지만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며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출시된다면 시장에 큰 호응을 얻을것으로 전망됩니다.

 

 

 

편리해진 인포테인먼트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모던, 심플을 중심으로 도어 손잡이에 백라이트 기능, 센터 콘솔, 송풍구 업그레이드 및 인체공학적 좌석을 추가 설치했습니다.

 

 

 

 

신규 R-Link 2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며 7인치 멀티미디어 터치 스크린을 확대하여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호환성을 업그레이트 했습니다.

 

 

 

선택폭이 넓어진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는 1.3리터 가솔린터보 엔진 140마력 또는 160마력 타입을 추가했고 1.5리터 디젤 터보 엔진으로 6단 수동 또는 7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고 디젤엔진은 질소 산화물(Nox)를 선택적 촉매 환원(SCR)시스템을 장착하며 오염물질 배출을 줄였다.

 

르노 카자르 주목할점은 익스텐디드 그립 시스템을 장착해 눈길이나 모래에서 견인력을 향상시키고 2WD, 오토, 락 세가지 주행모드를 변경할수 있고 사륜구동 선택은 별도이다.

 

 

 

 

 

카자르(Kadjar) 출시는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에서 판매되며 국내 판매를 확정되지 않았지만 2018년 판매량 꼴찌를 기록한 르노 삼성으로써는 SM6, QM6 뒤를 잇는 라인업 확대를 통한 소비자들에 선택의 폭을 넓힐수 있는 계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 아르카나, 카자르, 알래스칸, 에스파스등 부족한 라업을 대체할 모델에 대한 출시 요구가 늘고 있는 만큼 국내 출시르 긍정적으로 기대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