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시리즈 쿠페 Series Coupe 공개

 

 

2019 8시리즈 쿠페 Series Coupe 공개

 

BMW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한 세그먼트 8시리즈 쿠페는 단종된 이후 20년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날렵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첨단 커넥티비디 시스템을 포함 최고의 플래그십 2도어 스포츠 쿠페 타입으로 포르쉐 911을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은 새로운 럭셔리 쿠페 등장을 알리고 있습니다.

 

 

 

 

 

8시리즈는 1999년 단종된 이후 새롭게 출시되며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급 럭셔리 감성과 포르쉐 911 수준의 엔진 성능은 세그먼트 파괴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스포츠카 정석을 보여주는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눈길을 사로잡는데 BMW 7Series, 5Series 적용된 CLAR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전혀 다른 느낌이다.

 

 

 

 

 

8 Series Coupe 크기는 전장 4834mm, 전폭 1902mm, 높이 1341mm, 휠베이스 2822mm 사이즈로 6 Series Coupe 비교하면 전장은 넓히고 높이는 낮추며 더욱 진화된 스포츠 쿠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클래식 스포츠카에서 볼수 있는 더블버블 루프라인으로 전면 6각 형태 키드니 그릴, 날렵한 LED 헤드라이트를 조화를 이루면서 후면으로 떨어지는 라인을 수평적이고 낮은 무게중심을 강조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2019 8시리즈 쿠페 파워트레인은 2개 라인으로 각각 3.0리터 직렬 디젤엔진,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모두 동일한 8단 스탭스로닉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840d xDrive 쿠페 :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69.3kg.m, 제로백 4.9초

 

M850i xDrive 쿠페 :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 제로백 3.7초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포르쉐 911 GT3 RS 최고출력 500마력, 제로백 3.4초를 기록한것으로 고려하면 얼마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지 비교됩니다.

 

 

 

 

8시리즈 쿠페에는 공기역학을 고려한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 에어 브리더를 통한 에어 커튼 효과는 물론 경량소재인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을 사이드미러 캡, 공기흡구, 리어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변경으로 더욱 가벼워졌습니다.

 

실내는 모던 심플을 기준으로 새로 개발된 스포츠 시트를 적용하며 베르나스카 가죽으로 마감처리하고 실용설을 위한 5 : 5 뒷좌석 분할 시트를 통해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편의사양은 BMW 오퍼레이션 시스템 7.0을 적용 10.25" 컨트롤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연동하며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i 드라이브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음성조작, BMW 제스처 컨트롤을 포함한 인토테인먼트 시스템 입니다.

 

 

 

 

 

첨단사양에는 드라이브 어시스턴스 시스템에 포함된 기능에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훨 차선 컨트롤, 차선 변경 및 이탈 경고, 측면 충돌방지, 회피 보조 시스템,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교차 차량 경고 기능을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정밀한 주차를 돕는 파킹 어시스턴트 시스템, 최대 50미터 까지 자동으로 기억해 후진하는 "리버싱 어시스턴트"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8시리즈 쿠페 가격은 영국시장에서 가장 먼저 공개되며 840d xDrive 쿠페 7만 6207파운드(한화 약 1억 1200만원), M850i xDrive 쿠페 10만 9045파운드(한화 약 1억 4600만원)으로 책정되며 경쟁모델 대비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이상으로 2019 8시리즈 쿠페는 프랑스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에서 공개 행사를 가졌는데 그전날 8 Series Coupe 프로토타입 시험운행 중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악재가 생기면서 시장 방향성을 예측하기 힘들어 졌는데 하반기 성적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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